KB국민銀, 전자무역 통한 수입금융상품 신청 서비스…은행권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전자무역서비스(EDI)로 송금 방식 수입결제를 지원하는 'KB 페이먼트 유산스(Payment Usance)'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협업해 전자무역서비스(EDI) 이용 고객은 비대면으로 'KB 페이먼트 유산스(Payment Usance)'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은행 방문이나 기업뱅킹 가입 없이도 가능
유트레이드 허브 통해 'KB Payment Usance' 상품 신청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전자무역서비스(EDI)로 송금 방식 수입결제를 지원하는 'KB 페이먼트 유산스(Payment Usance)'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협업해 전자무역서비스(EDI) 이용 고객은 비대면으로 'KB 페이먼트 유산스(Payment Usance)'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디지털무역플랫폼인 유트레이드허브에서 'KB 페이먼트 유산스(Payment Usance)' 신청부터 처리 결과 회신까지 가능해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KB 페이먼트 유산스(Payment Usance)'는 국내 수입기업이 해외 수출기업에 수입물품 대금 지급 시 해외금융기관과 협업해 낮은 금리로 대금을 먼저 지원하는 수입금융상품이다. KB국민은행의 높은 신용도를 통한 낮은 금리의 자금지원이 가능해 수입기업의 자금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채널 확대로 수출입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게 수출입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시 '마약과의 전쟁' 1년…전국 최초 마약관리센터 준비 '착착'
- 전도연·이혜리·고아성…8월 극장가에 부는 '여풍'[TF프리즘]
- '데뷔 20주년' 김재중, '나쁜 기억 지우개'로 왕성한 활동 이어갈까[TF초점]
- 이동관·김홍일은 탄핵 표결 전 사퇴…이진숙은 다르다?
- [오늘의 날씨] 오전 가끔 비…그치면 낮 최고 37도
- 집에서 만든 '셀프 피로회복제', 부작용 없을까?
- 'IPO 곤욕' 한국투자증권, 이번엔 홍진영 손잡고 '무리수' 논란
- 서울 아파트값 상승 '파죽지세'…하반기 이어갈까
- [요줌사람] 무속인 남유진 "살기 위해 신을 맞이했다" (영상)
- [파리 올림픽] 'XY염색체' 알제리 복싱 선수, 女선수 기권에 8강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