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방산社 첨단금속 공급..."수주 지속 요청 받는 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이 이란이 며칠 내에 이스라엘을 향해 보복 공격을 단행할 것으로 확신하고 이에 따른 대응 준비에 들어간다고 보도되며 이스라엘과 이란의 전쟁 긴장감이 한껏 고조되고 있다.
에이치브이엠에 따르면 회사의 첨단 특수금속은 다양한 국가로 수출되고 있는데 매출처 중 미국 소재 우주발사체 기업과 이스라엘 소재 방산기업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미국이 이란이 며칠 내에 이스라엘을 향해 보복 공격을 단행할 것으로 확신하고 이에 따른 대응 준비에 들어간다고 보도되며 이스라엘과 이란의 전쟁 긴장감이 한껏 고조되고 있다.
지난 7월 31일 이란은 하마스의 일인자 이스마일 하니예가 이란 대통령 취임식 참석차 방문한 테헤란에서 암살당하자 이스라엘을 배후로 지목하고 '피의 보복'을 예고한 상태다.
이스라엘은 하니예를 암살하기에 앞서 레바논 베이루트를 공습해 헤즈볼라의 최고위급 지휘관 파우드 슈쿠르를 제거했다. 이에 헤즈볼라도 이스라엘에 대한 보복을 천명한 상태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러한 분위기에 이스라엘 방산업체에 초도 납품 후 지속적인 수주까지 확보한 에이치브이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에이치브이엠은 최신 선진기술을 활용해 고순도금속, 스퍼터링 타겟, Ni계/Ti계 특수금속, 그리고 첨단금속을 제조하는 업체다.
에이치브이엠은 최근 미국 우주 발사체 업체 및 이스라엘 방위산업체에 첨단 특수합금을 공급하는 등 신규시장 진입성과가 일부 파악된 상황이다.
에이치브이엠에 따르면 회사의 첨단 특수금속은 다양한 국가로 수출되고 있는데 매출처 중 미국 소재 우주발사체 기업과 이스라엘 소재 방산기업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회사는 이를 생산하기 위한 양산 체제 구축을 위해서도 노력 중이다.
에이치브이엠이 납품하는 소재는 Mraging 250이라는 Ni계 첨단금속인데 최종 고객사는 이스라엘 최대 방산업체 중 1곳이다.
에이치브이엠은 2022년 12월 성공적으로 초도 물량에 대한 납품을 진행하였고 이후 계속해서 해당 소재의 수주 요청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회사는 특히 항공방위산업 분야에서 이스라엘을 주목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결과 에이치브이엠의 23년 12월 말 수주잔고 TOP3업체는 이스라엘 1개, 미국 1개, 인도1개 업체이다.
#이스라엘 # #하마스 #에이치브이엠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