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의 초실감형 메타버스 칼리버스, 日 라쿠텐과 맞손.. '웹3에 날개를 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의 초실감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가 오는 8월 말 전면적인 글로벌 오프닝을 앞두고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쿠텐 옵티미즘 2024'는 일본 최대 유통사 중 하나인 라쿠텐이 그룹의 비전을 발표하고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그룹 연례행사로, 행사 첫날에 칼리버스는 라쿠텐월렛과 웹3(Web3) 및 메타버스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의 초실감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가 오는 8월 말 전면적인 글로벌 오프닝을 앞두고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칼리버스는 라쿠텐그룹 계열사인 라쿠텐월렛의 제안으로 이달 1일부터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하고 있는 ‘라쿠텐 옵티미즘 2024’에 공동 부스로 참여 중이다.
라쿠텐월렛은 라쿠텐 그룹이 지난 2023년부터 웹3 사업 진출을 준비하여 누구나 쉽게 웹3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월렛을 선보이고자 올해 출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웹3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진입장벽이 높은 과정을 최소화하도록 준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롯데 칼리버스와 라쿠텐월렛은 차세대 신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웹3 시장을 선도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으며, 라쿠텐월렛은 이 웹3 영역에서 칼리버스와의 협업이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예상하여 올해 3월 이후 적극적으로 협력을 논의해 왔다.
이 같은 기대감 속에 '라쿠텐 옵티미즘 2024'에 등장한 칼리버스 부스는 관람객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칼리버스 측은 별도의 거대한 화면에 칼리버스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3D 안경 체험공간을 준비했고, 많은 이들이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인 칼리버스에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칼리버스는 최근 벨기에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에 참여하기도 했다. 벨기에 붐에서 7월 19일부터 28일까지 열린 이 행사에 칼리버스는 특별 파트너 부스를 열고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추후 개최되는 메타버스 EDM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칼리버스는 이를 위해 ‘투모로우랜드’와 메타버스 내 독점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협약을 맺고 하반기 가상공간 전용의 페스티벌 공개를 위해 막바지 작업에 들어간 상황이다.
아이티동아 조학동 기자 igelau@it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귀여워” 신유빈 경기 중 주먹밥·납작복숭아 먹방 화제
- “우리집이 TV에 왜 나와?”…10년전 살인사건 난 집이었다
- ‘XY 염색체’ 복서 강펀치에…46초만에 눈물 흘리며 기권
- 호흡곤란에 구토…배드민턴 태극 혈전, 모든걸 불태웠다
- 쯔양 “성폭행으로 원치 않는 임신”…녹취록 공개
- 배우 박은혜 “집 안에서 뱀 허물 발견했다” 무슨 일
- 센강서 수영 후 10차례 구토한 선수, 그대로 생중계
- 신유빈과 붙었던 61세 ‘탁구 할매’…세계 1위 만나 투혼
- 송곳으로 꾹…장애인 전동 휠체어만 펑크내고 다녔다
- ‘일반 담배+전자 담배’ 병용 위험천만… “폐암 위험 4배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