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인터, 2분기 영업이익 1296억원…“트레이딩 사업 호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X인터내셔널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조736억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4%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자원 트레이딩 물량 증가와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판가 상승 및 판매량 증가가 실적 상승에 이바지했다고 LX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설명했다.
LX인터내셔널은 석탄, 팜, 트레이딩 등 기존 사업에서 확보한 재원을 바탕으로 미래 먹거리 육성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LX인터내셔널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조736억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4%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0.3% 오른 1296억원이다.
자원 트레이딩 물량 증가와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판가 상승 및 판매량 증가가 실적 상승에 이바지했다고 LX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설명했다. 물류 운임 상승도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LX인터내셔널은 석탄, 팜, 트레이딩 등 기존 사업에서 확보한 재원을 바탕으로 미래 먹거리 육성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초 인수한 인도네시아 AKP 니켈 광산을 디딤돌 삼아 사업 밸류체인 확장을 시도할 예정이다.
LX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광산, 제련소 등 추가 자산 확보를 검토하고 있으며 니켈 외에도 구리, 규사 등 미래 유망광물로 자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역 다변화를 통해 사업 기반을 확장하고자 높은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글로벌 생산기지로 부상 중인 인도 등 유망 지역에서 신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예인 부부, 미용실서 350만원 먹튀’ 에 자영업자 "경찰에 신고해야 하나?”
- ‘아빠는 꽃중년’ 정재용,“이혼후 2년간 딸 못 봐…생활고 심해 양육비도 못 보내줘”
- 이준호, 압구정로데오 건물 175억 매입...故 강수연 소유했던 빌딩
- [영상]"애 입에 식판 밀어넣어" 어린이집 CCTV에 찍힌 충격 장면
- 개그맨 김대범 "주식으로 전재산 날려…아토피로 불면증 겪기도"
- 서울 한복판서 60대女 흉기 살해…쪽방촌 인근서 용의자男 긴급 체포
- “그만 뛰어” ‘기부왕’ 션이 발톱 6개 빠지도록 마라톤 2배 풀코스 뛰는 이유
- ‘XY 염색체’ 女복서 주먹에 퍽…46초만 기권한 ‘XX’ 선수, 눈물 펑펑 [파리 2024]
- [영상] 노홍철, 스위스 여행중 충격(?) 발언…"여기서 안락사 하고 싶다"
- ‘컴백’ 지드래곤, 활동명 그대로…YG, 대가없이 양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