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새 정책위의장에 ‘TK·4선’ 김상훈 지명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일 : 2024년 8월 2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강전애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김수민 정치평론가, 성치훈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송영훈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황순욱 앵커]
결국 한동훈 대표는요, 여러 의원들이 하마평에 올랐지만 이 가운데 TK 4선 김상훈 의원을 지명했습니다. 어떻습니까, TK 4선 중진입니다. 색깔이 비교적 옅다, 이렇게 되면 친윤 친한 모두 큰 이의 제기는 없을 인물이 맞습니까?
[강전애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아마 그렇게 보입니다. 일단 김상훈 의원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자면, 행정고시 출신입니다. 처음에는 대구광역시에서 경제통상국장을 하기도 했고요, 19대에서부터 대구 서구에서 내리 4선을 한 의원입니다. 재선일 때는 당 정책위에서 수습부의장을 했었고, 3선일 때는 후반기에는 당 기획재정위원장을 했습니다. 이런 것들을 보았을 때에 정책위에 굉장히 어울리는 인사였고, 그리고 말씀하신 것처럼 TK 부분에 있어서 분명히 방점이 있다고 저는 생각을 하는데요. 이번 전당대회 과정에서 한동훈 당시 후보와 함께 했던 러닝메이트, 그리고 지지해 주는 의원들 중에서는 당시에는 재선의 김형동 의원 이외에는 TK 쪽에서 힘을 많이 실어주지 않는 듯한 모양새가 있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결국에는 국민의힘의 본산이라고 할 수 있는 대구 쪽의 인사, 4선 의원, 그리고 정책위의장에 어울리는 경제통을 선임을 함으로써 탕평 인사, 그리고 본인의 정치력도 보여준 것으로 저는 생각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