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어르신, 스마트폰 앱으로 건강 관리 받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경산시는 AI-IoT(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80명을 오는 5일부터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오늘건강' 앱(APP)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허약·만성질환자 등 건강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사업 참여 대상이다.
스마트폰에 연결된 '오늘건강' 앱을 통해 측정된 정보를 보건소 전문 인력이 모니터링 해 개별 건강 미션을 부여하는 등 6개월간 비대면으로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산=뉴시스] 강병서 기자 = 경북 경산시는 AI-IoT(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80명을 오는 5일부터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오늘건강’ 앱(APP)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허약·만성질환자 등 건강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사업 참여 대상이다.
다만, 노인장기요양등급 1~5급 판정자,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만성질환관리 자가측정기기 지원 대상자는 제외된다.
사업 참여자에게는 사전 건강측정 결과에 따라 대상자별 블루투스 건강측정기기(손목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에 연결된 ‘오늘건강’ 앱을 통해 측정된 정보를 보건소 전문 인력이 모니터링 해 개별 건강 미션을 부여하는 등 6개월간 비대면으로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사업 참여 신청과 문의는 경산시보건소 방문보건실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b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