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원내·외 처방약 시장 석권…"제약 기업의 표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약기업 한미약품이 치료제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진정한 제약사의 표본"임을 강조하고 나섰다.
2일 한미약품은 작년 원내·원외 처방 합산 매출이 1조168억원을 달성하며, 3년간 처방의약품 시장 1위를 지켰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제약기업 한미약품이 치료제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진정한 제약사의 표본"임을 강조하고 나섰다. 자체 개발한 치료제를 통해 얻은 수익을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R&D에 집중 투자하면서 선순환 체계를 구축했다.
2일 한미약품은 작년 원내·원외 처방 합산 매출이 1조168억원을 달성하며, 3년간 처방의약품 시장 1위를 지켰다고 밝혔다. 원외처방 분석 솔루션 '유비스트'와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 데이터 집계 결과다.
원외처방 시장에서는 6년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원외 처방은 병의원이 처방한 의약품을 약국에서 조제한 것을 의미하며, 원내 처방은 병원 내 약제과에서 직접 조제해 환자에게 투여하는 의약품을 뜻한다.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 '로수젯'은 올해 상반기에만 1000억원의 처방매출을 돌파했고, 고혈압 치료제 '아모잘탄패밀리'는 그동안의 누적처방 매출이 1조3400여억원이다.
이외에도 지난해 원외처방조제액 기준 에소메졸패밀리(위식도역류질환) 642억원, 한미탐스(전립선비대증) 405억원, 낙소졸(소염진통제) 268억원을 기록했다. 비급여 의약품인 팔팔(발기부전) 425억원, 구구(발기부전·전립선비대증) 217억원으로, 작년 한해 20종의 블록버스터 제품을 확보한 바 있다.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이사는 "원외처방 6년 연속 1위 기록을 넘어, 원내처방 실적 합산 매출도 3년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세워 나가고 있다"며 "이는 진정한 제약회사가 나아가야 할 이정표를 한미약품이 제시하고 있다는 점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쟁력 있는 치료제를 통해 얻은 수익을 R&D에 더욱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은 현재 비만대사 분야 신약 파이프라인(H.O.P)를 비롯해 항암 등 분야에서 30여개 신약을 개발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