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장수가야배 전국승마대회, 2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봄리조트(대표 서연주) 주최 '2024년 제3회 장수가야배 전국승마대회'가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에 걸쳐 전북자치도 장수국제승마장에서 열린다.
한편, 장수군은 2018년 '말산업 특구'로 지정됐으며 국제규격의 실내 승마장, 승마체험장, 승마레저타운 등 말산업 기반 시설을 구축하고 각종 승마대회를 유치해 생활 인구 유입에 기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나봄리조트(대표 서연주) 주최 ‘2024년 제3회 장수가야배 전국승마대회’가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에 걸쳐 전북자치도 장수국제승마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일반 80명, 유소년 80명 등 총 160여 명의 선수와 150두의 마필이 참가해 장애물, 마장마술 등 17개 종목 14경기에서 전국의 승마선수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열띤 경쟁을 펼친다.
장수군은 특히 승마대회와 장수의 대표적인 문화재인 가야 유적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 문화를 알릴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대회가 단순한 스포츠 경기가 아닌, 장수의 역사와 문화를 외부에 알리고 지역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분들이 승마와 장수의 매력을 만끽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승마 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2018년 ‘말산업 특구’로 지정됐으며 국제규격의 실내 승마장, 승마체험장, 승마레저타운 등 말산업 기반 시설을 구축하고 각종 승마대회를 유치해 생활 인구 유입에 기여하고 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탄 롯데캐슬 청약 당첨됐습니다"…사칭·스미싱 문자 구별하려면?
- "얘를 죽여야 되겠다니까요"…쯔양 전 남친 음성 공개 '충격'
- '섹시의 정석'…임지연, 시선 싹쓸이하는 섹시한 슬립 드레스[엔터포커싱]
- 20대 유튜버, 택시기사 폭행하고 SNS에는 성관계 영상까지 게재
- 신유빈, 바나나→에너지젤 '먹방'…세계인들 사로 잡았다
- "소용 없다"…청약통장 포기 급증
- 'XY염색체'와 맞선 이탈리아 女선수…결국 46초만에 '기권패'
- 김종인 "김건희, 대선 전 '남편 도와달라' 부탁…尹 마음 바뀌더라"
- "너무 피곤한데 잠을 못 자"…당신을 괴롭히는 '수면 장애' [귀하신 몸]
- '풀소유 논란' 혜민스님의 조언…"빈부격차로 삶이 힘들게 느껴질 수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