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일류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최고 평생학습도시 만들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달 30일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시는 오는 2027년까지 평생학습도시로의 자격을 갖춰 사업의 안정적 추진 및 공모사업 신청을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전국 64개 시를 대상으로 한 이번 심사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의 평생학습도시 추진체계, 사업운영 및 성과 등을 평가해 재지정 여부를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달 30일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시는 오는 2027년까지 평생학습도시로의 자격을 갖춰 사업의 안정적 추진 및 공모사업 신청을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전국 64개 시를 대상으로 한 이번 심사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의 평생학습도시 추진체계, 사업운영 및 성과 등을 평가해 재지정 여부를 결정했다.
이번 심사에서 하남시는 ▷국 단위 조직인 평생교육원 조직 신설과 전담팀 강화 ▷학습인프라 확충 및 근거리 학습 전달체계 구축 ▷이용자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 확장 ▷재능나눔 및 자원봉사 등 사회환원 활동 제고 ▷전 부서 평생학습 협업사업 추진 ▷관내 기업 재직자 및 다문화 가족 등 학습소외계층 대상 찾아가는 학습지원 확대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남시는 지난 2019년 평생학습도시 지정 후 2022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대상,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이어 2024년 유네스코 GNLC에 가입 등 국내 최고 수준의 평생학습 기반을 이뤄냈다.
이현재 시장은 “배움과 나눔으로 성장하는 일류시민,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최고의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예인 부부, 미용실서 350만원 먹튀’ 에 자영업자 "경찰에 신고해야 하나?”
- ‘아빠는 꽃중년’ 정재용,“이혼후 2년간 딸 못 봐…생활고 심해 양육비도 못 보내줘”
- 이준호, 압구정로데오 건물 175억 매입...故 강수연 소유했던 빌딩
- [영상]"애 입에 식판 밀어넣어" 어린이집 CCTV에 찍힌 충격 장면
- 개그맨 김대범 "주식으로 전재산 날려…아토피로 불면증 겪기도"
- 서울 한복판서 60대女 흉기 살해…쪽방촌 인근서 용의자男 긴급 체포
- “그만 뛰어” ‘기부왕’ 션이 발톱 6개 빠지도록 마라톤 2배 풀코스 뛰는 이유
- ‘XY 염색체’ 女복서 주먹에 퍽…46초만 기권한 ‘XX’ 선수, 눈물 펑펑 [파리 2024]
- [영상] 노홍철, 스위스 여행중 충격(?) 발언…"여기서 안락사 하고 싶다"
- ‘컴백’ 지드래곤, 활동명 그대로…YG, 대가없이 양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