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 1황’ 일본의 첫 토너먼트 꿈 이대로 끝나나…에이스 하치무라, 왼 종아리 부상으로 전력 이탈 “모두에게 감사해” [파리올림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아 최강' 일본의 첫 올림픽 토너먼트 꿈은 이뤄질 수 없는 것일까.
일본은 2일(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피에르 모루아 스타디움에서 브라질과 2024 파리올림픽 남자농구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른다.
'데일리 스포츠' 포함 일본 다수 매체는 하치무라가 프랑스전 이후 왼쪽 종아리에 불편함을 호소했다고 전했다.
한편 일본은 브라질전에서 1976 몬트리올올림픽 이후 48년 만에 승리를 바라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2024 파리올림픽 ◆
‘아시아 최강’ 일본의 첫 올림픽 토너먼트 꿈은 이뤄질 수 없는 것일까.
일본은 2일(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피에르 모루아 스타디움에서 브라질과 2024 파리올림픽 남자농구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른다.
지난 독일, 그리고 프랑스전에서 모두 패한 일본. 그들은 브라질과의 최종전에서 반드시 승리해야만 각 조 3위 중 상위 2개국에 주어지는 8강 토너먼트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이미 2패를 한 상황이지만 일본 입장에선 아직 희망을 잃을 단계는 아니었다. 지난 개최국 프랑스와의 맞대결에서 연장 혈전 끝 분패한 그들이기에 브라질전은 충분히 해볼 만했다.
심지어 프랑스전 패배는 석연찮은 판정 끝에 나온 결과였기에 브라질전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았다.
그러나 브라질전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상황에서 좋지 못한 소식이 전해졌다. 에이스 하치무라 루이가 왼쪽 종아리 부상으로 이탈한 것이다.
‘데일리 스포츠’ 포함 일본 다수 매체는 하치무라가 프랑스전 이후 왼쪽 종아리에 불편함을 호소했다고 전했다. 이후 정밀 검진을 받았고 조기 치료가 필요한 상황인 만큼 일찍 팀을 떠날 수밖에 없었다고 보도했다.
하치무라의 이탈은 대단히 아쉬운 일. 그는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2경기 평균 22.0점 6.5리바운드 1.0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다만 일본은 프랑스전에서 하치무라가 언스포츠맨라이크 파울 누적으로 퇴장당한 후에도 뛰어난 경기력을 유지했다. 와타나베 유타를 중심으로 오랜 시간 손발을 맞춘 선수들이 중심을 이루며 조금 더 짜임새 있는 모습을 보였다.
와타나베는 프랑스전을 치른 후 “우리는 하치무라 없이 지난 농구월드컵에 출전했고 파리올림픽 티켓을 획득했다. 분명히 그가 팀에 있다는 건 엄청난 일이다. 항상 뛰어난 플레이를 하고 있다”면서도 “그가 퇴장당했으나 우리는 포기하지 않았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일본은 브라질전에서 1976 몬트리올올림픽 이후 48년 만에 승리를 바라보고 있다. 물론 당시에는 이집트가 대회 보이콧을 하면서 얻어낸 기권 승리였다. 자력으로 얻어낸 승리는 52년 전인 1972 뮌헨올림픽에서 세네갈을 상대로 한 순위 결정전이 마지막이다.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숨 걸고 장난치지 마세요”...래퍼 치트키 자작극에 싸늘한 여론 [MK★이슈] - MK스포츠
- “뒤늦은 언론 플레이”...양재웅 원장 사과에도 유족 분노·비판 여론ing [MK★이슈] - MK스포츠
- 나띠, JYP 후회할 춤선! 보디슈트에 숏팬츠 입고 매력 발산 - MK스포츠
- 한선화, 스윔웨어 사진만 한가득! “수영하려고 여름 기다렸나 봐” - MK스포츠
- 최경주 시니어 63억 등 미국골프상금 517억 돌파 - MK스포츠
- 황선우에 예의 지킨 중국 천재, 올림픽金 따도 겸손 [Paris Now] - MK스포츠
- 월드복싱 넘버투 신보미레, 세계타이틀전 출신과 대결 - MK스포츠
- 폭발적인 탄력 이탈리아 외인 루코니, OK 읏맨에 합류 “빠르게 적응하겠다” - MK스포츠
- 황희찬 원했던 마르세유, ‘아스널 백업 공격수’와 개인 합의…“오바메양이 꼬셨다” - MK스포
- ‘투혼 발휘’ 김원호·정나은, 배드민턴 집안싸움서 은메달 확보...결승전 진출로 母子 메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