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코리아, 삼성서울병원 'MRI 글로벌 레퍼런스 센터'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필립스코리아는 삼성서울병원과 자기공명영상(MRI) 글로벌 레퍼런스 센터 협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일환으로 필립스코리아는 삼성서울병원을 MRI 분야 글로벌 레퍼런스 센터로 선정했다.
이를 위해 필립스코리아와 삼성서울병원은 △필립스 MR 7700을 통한 임상 검증 △새로운 MRI 영상 기법에 관한 공동 연구 △임상적 자문 △해외 및 국내 의료기관 현장 방문 △대내외 트레이닝 지원 등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필립스코리아는 삼성서울병원과 자기공명영상(MRI) 글로벌 레퍼런스 센터 협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필립스는 고사양 MRI 신제품 MR7700을 출시했다. 의료진이 빠르고 정확하게 질환을 평가하고, 깊이 있는 임상 연구를 실시하는 데 돕기 위한 방안을 모색 중이다.
이 일환으로 필립스코리아는 삼성서울병원을 MRI 분야 글로벌 레퍼런스 센터로 선정했다. 영상의학 분야 발전을 위해 필립스 MR 7700을 활용한 공동 임상 연구도 추진한다. 이를 위해 필립스코리아와 삼성서울병원은 △필립스 MR 7700을 통한 임상 검증 △새로운 MRI 영상 기법에 관한 공동 연구 △임상적 자문 △해외 및 국내 의료기관 현장 방문 △대내외 트레이닝 지원 등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마크 버비 필립스 아태지역 헬스 시스템즈 사업부 세일즈 총괄 사장은 “삼성서울병원은 필립스의 최신 솔루션인 MR 7700을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도입한 병원으로, 이를 계기로 영상의학 분야의 전문성과 글로벌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필립스 MR 7700은 자동차의 엔진 역할을 하는 그래디언트가 XP 모델로 개선돼 영상 품질과 검사 속도가 향상됐다. 또 컴프레스드 센스와 AI 알고리즘이 적용된 스마트스피드 AI 플랫폼으로 영상 노이즈를 감소시켜 해상도를 최대 65%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수소 원자를 포함해 인(31P), 탄소(13C), 나트륨(23Na), 플루오린(19F), 제논(129Xe) 등 6가지 원자의 신호를 검출해 다양한 대사 정보를 획득할 수 있어 임상 연구에 특화돼 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가전구독에 '삼성계열사' 총출동
- “티몬·위메프 6~7월 카드 결제액 1.2조 추정”…피해액 '눈덩이'
- 인텔, 2분기 실적 둔화…인력 15% 감축
- 삼성전자 노조, 업무 현장 복귀한다
- 센강서 나오자마자 '10차례 구토'… 올림픽 선수 모습 그대로 생중계
- 중동 확전 우려 속 유엔 안보리 긴급회의… 이란-이스라엘 '네 탓' 공방
- “어플라이드, 5.5조원 규모 美 반도체 보조금 거부 당해”
- SKC, 2분기 영업손실 627억...전분기보다 적자 폭 줄여
- [신차드라이브]기아 '더 기아 EV3', 전기차 캐즘 극복할 대표주자
- 野, 방통위원장 탄핵 본격화…이진숙, 국회 과방위 현안 질의 불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