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원했던 마르세유, ‘아스널 백업 공격수’와 개인 합의…“오바메양이 꼬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희찬 영입을 원했던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가 새로운 공격수 영입에 근접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아스널의 에디 은케티아와 마르세유는 개인 조건에 합의했다"라고 전했다.
마르세유와 빠르게 개인 합의를 마쳤고, 구단 간의 협상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이달 초 마르세유가 황희찬 영입을 원한다는 현지 보도가 이어졌으나, 울버햄튼이 이적을 거부한 것이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희찬 영입을 원했던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가 새로운 공격수 영입에 근접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단 간의 합의점을 찾는 상황이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아스널의 에디 은케티아와 마르세유는 개인 조건에 합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제 두 구단의 협상이 남았다. 이적료 거래는 아직 마무리되지 않았다. 두 팀은 협상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알렸다.
새 시즌에는 분위기를 끌어올리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프리미어리그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에서 인상적인 지도력을 보여줬던 로베르토 데 체르비 감독을 새로운 사령탑으로 임명했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부터 메이슨 그린우드, 토트넘으로부터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등 이적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재 최전방 공격수 자리에 고민을 갖고 있다. 지난 시즌까지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이 활약했으나,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사우디 프로리그의 알 카디시야로 이적을 확정했다.
마르세유는 최전방 자리 보강을 원했고, 은케티아가 레이더망에 걸렸다.
지난 2021-22시즌에는 최고의 활약을 보여줬다. 당시 아스널은 라이벌 토트넘에 밀려 아쉽게 5위로 밀려났다. 은케티아는 주전과 백업을 오가는 활약 속 28경기 10골 1도움을 기록했다.
이에 아스널과 재계약을 맺었다. 5년 계약에 등번호 14번을 부여받았다. 과거 티에리 앙리가 달았던 등번호로 구단의 기대를 받았다.
하지만 그 이후 주전 경쟁에서 밀려났다. 2022-23시즌 가브리엘 제주스, 레안드로 트로사르가 합류했고, 지난 시즌에는 카이 하베르츠가 팀에 새롭게 자리 잡았다.
출전 기회 역시 점차 줄어들었다. 선발보다는 벤치에 지키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며 팀 핵심에서 점차 멀어졌다.
당초 마르세유의 첫 타킷은 은케티아가 아닌 황희찬이었다. 이달 초 마르세유가 황희찬 영입을 원한다는 현지 보도가 이어졌으나, 울버햄튼이 이적을 거부한 것이 알려졌다. 울버햄튼은 확고한 입장을 고수하며 황희찬의 판매를 거부했다.
이에 마르세유는 다른 선수에게 눈을 돌려야 했고, 기회를 원했던 은케티아와 접촉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은케티아의 개인 합의 소식을 오바메양이 설득했다는 후일담이다. 마르세유 팬들은 은케티아 영입을 두고 팀을 떠난 오바메양에게 SNS에 ‘그의 합류를 설득해라’라는 메시지를 받았고, 오바메양은 ‘거의 다 넘어왔어’라는 답을 남긴 바 있다.
[김영훈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숨 걸고 장난치지 마세요”...래퍼 치트키 자작극에 싸늘한 여론 [MK★이슈] - MK스포츠
- “뒤늦은 언론 플레이”...양재웅 원장 사과에도 유족 분노·비판 여론ing [MK★이슈] - MK스포츠
- 나띠, JYP 후회할 춤선! 보디슈트에 숏팬츠 입고 매력 발산 - MK스포츠
- 한선화, 스윔웨어 사진만 한가득! “수영하려고 여름 기다렸나 봐” - MK스포츠
- 최경주 시니어 63억 등 미국골프상금 517억 돌파 - MK스포츠
- ‘투혼 발휘’ 김원호·정나은, 배드민턴 집안싸움서 은메달 확보...결승전 진출로 母子 메달리
- ‘진짜 드림팀’ 미국 女 농구, ‘유럽 챔피언’ 벨기에 꺾고 올림픽 57연승+조기 8강行…개최국
- 올스타 포워드 고든 헤이워드, 현역 은퇴 선언 - MK스포츠
- 2024 월드시리즈, CS 조기 종료되면 앞당겨 치른다 - MK스포츠
- 다저스 1루수 프리먼 아들, 희귀병 진단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