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서 '최우수·우수·특별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정동원)은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창업아이디어를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하는 전북자치도민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10의 공모작을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정동원)은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창업아이디어를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하는 전북자치도민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10의 공모작을 선정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에서 지원하는 국립군산대 SW중심대학사업 수혜 학생이 다수 참여한 가운데 선정된 10건의 공모작 중 전북특별자치도지사상, 전북테크노파크원장상, 특별상 3건의 수상 실적을 올렸다.
이번 대회에서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 최우수상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대동물 통합 관리시스템’, 우수상은 “눈이 아닌 귀로 열어가는 쇼핑의 혁명”과 아이디어 기획 부문 특별상은 “AI를 활용한 피싱 방지 스마트 솔루션”이 선정됐다.
이 대회는 생활 속 데이터 활용 확산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창업기업 발굴·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대회 각 부문별 1등 입상자에게는 제12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정동원 국립군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께 감사 인사와 공공데이터 활용을 통해 기업경쟁력 강화 및 산업 DNA를 갖춘 META형 AI‧SW 융합 인재 양성 양성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평 이어 평택에서도…일본도 휘두르고 다닌 30대 '긴급체포'
- 세상에! '중1'이래요…유니스 임서원, 13살 소녀의 사랑둥이 비주얼 [엔터포커싱]
- 새벽시간 찜질방서 아들 졸졸 쫓던 30대 남성…아빠는 맨몸으로 제압
- 유산 절반 가져간 '큰오빠'…돌려받을 수 있나요?[결혼과 이혼]
- MZ 공무원들 "철밥통? 밥이 없어, 깨부수고 떠난다"
- "11년 받고 5년 더"…출점규제에 'K빵' 해외진출 가속
- 카이스트, '마약동아리'와 선긋기…"주범은 이미 제적당한 학생"
- "스티브 잡스 딸의 연인은 금메달리스트"…파리올림픽서 화제
- '1차선이냐 2차선이냐'…고속도로 위 위험천만한 '곡예운전'[기가車]
- 美 6200억 보조금 받는 SK하이닉스 "인디애나 공장 차질없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