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군, 지역역량강화 교육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산청군은 신등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2단계) 일환으로 지역역량강화 교육을 지난달 29일부터 2일까지 실시했다.
교육은 신등면 19개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서 노래, 치매, 한방뜸, 웃음치료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으며,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2단계)은 산청군 남부생활권 농촌협약사업에 포함돼 시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신등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2단계) 일환으로 지역역량강화 교육을 지난달 29일부터 2일까지 실시했다.
교육은 신등면 19개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서 노래, 치매, 한방뜸, 웃음치료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으며,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2단계)은 산청군 남부생활권 농촌협약사업에 포함돼 시행하고 있다.
한편 사업은 한국농어촌공사에 위탁해 지난해부터 2026년까지 총 사업비 14억 1700만원을 투입해 신등면 거점지 및 배후마을 주민들에게 문화복지 서비스(반찬배달, 복지교육, 선진지견학 등)를 제공한다.
◇ 산청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분리수거 교육
경남 산청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30일까지 분리수거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교육은 마을 어르신들의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해결 방안을 찾는 사례 중심으로 실시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특히 마을 주민들이 분리배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하며 교육은 ES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활동가와 함께 마을경로당 24곳에서 이뤄진다.
◇산청군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교류의 장 마련
경남 산청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일 해상수상과학관 등에서 청소년수련관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수련관 소속 7개 동아리 등 청소년 자치기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나이티드산청 연합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워크숍은 청소년들의 자율적이고 능동적 참여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참가자 간 유대관계와 친화력 향상을 도모하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전남해양수산과학관 생물 보존의 먹이 체험관을 시작으로 닥터피쉬, 미디어콘텐츠체험, 해수욕장, 뉴월드루지테마파크 체험으로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