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2024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현장의 다양한 정책 아젠다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2024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급속한 기술발전, 글로벌 경쟁 심화 등으로 급변하고 있는 보건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의 특별이슈는 '필수 의료지원'으로 지역의료 인력 및 인프라, 응급의료 등의 강화에 적용할 수 있는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현장의 다양한 정책 아젠다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2024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급속한 기술발전, 글로벌 경쟁 심화 등으로 급변하고 있는 보건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다양한 정책 수요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일반국민과 전문가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기술정책 △산업진흥 △생태계조성 △규제개선 △사회적가치 등 전 분야에 걸쳐 향후 보건산업의 발전 및 개선 관련 과제를 자유롭게 제안 할 수 있다. 올해의 특별이슈는 '필수 의료지원'으로 지역의료 인력 및 인프라, 응급의료 등의 강화에 적용할 수 있는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창의성, 필요성,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과 함께 상금(일반부분) 및 후속연구비(전문가부분) 등 총 1200만원의 포상이 수여된다. 우수과제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진흥원 사업 연계 및 신규 사업 기획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산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9월30일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정책 제안 게시판'에서 아이디어 접수가 가능하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가전구독에 '삼성계열사' 총출동
- ‘티메프 직격탄’ 디지털가전 1000억원 미정산
- 폭스바겐, 2년여 만에 신차 발표…신형 '투아렉' 韓 출시
- “티몬·위메프 6~7월 카드 결제액 1.2조 추정”…피해액 '눈덩이'
- 인텔, 2분기 실적 둔화…인력 15% 감축
- 중동 확전 우려 속 유엔 안보리 긴급회의… 이란-이스라엘 '네 탓' 공방
- “어플라이드, 5.5조원 규모 美 반도체 보조금 거부 당해”
- SKC, 2분기 영업손실 627억...전분기보다 적자 폭 줄여
- [신차드라이브]기아 '더 기아 EV3', 전기차 캐즘 극복할 대표주자
- 野, 방통위원장 탄핵 본격화…이진숙, 국회 과방위 현안 질의 불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