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베원, 북미 시장서 눈도장 받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북미 시장이 주목한 K팝 라이징 스타로 글로벌 팬들에게 눈도장을 톡톡히 찍었다.
2일 소속사 웨이크원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이 지난 5월 발매한 미니 3집 '유 해드 미 앳 헬로(You had me at HELLO)'는 미국 빌보드 '2024년 상반기 최고의 K팝 앨범 20(The 20 Best K-Pop Albums of 2024)'으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정서현 인턴 기자 =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북미 시장이 주목한 K팝 라이징 스타로 글로벌 팬들에게 눈도장을 톡톡히 찍었다.
2일 소속사 웨이크원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이 지난 5월 발매한 미니 3집 '유 해드 미 앳 헬로(You had me at HELLO)'는 미국 빌보드 '2024년 상반기 최고의 K팝 앨범 20(The 20 Best K-Pop Albums of 2024)'으로 선정됐다.
이들은 또한 지난달 25일 미국 그래미 뮤지엄의 '글로벌 스핀 라이브(Global Spin Live)'에 출연했다. 아홉 멤버는 데뷔곡 '인 블룸(In Bloom)'과 '필 더 팝(Feel the POP)' 무대를 펼쳤고, 그간의 음악적 행보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서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7월 26~28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케이콘 엘에이 2024'에 출격했다. 특히, 마지막 날 본 무대 중 미니 4집 '시네마 천국(CINEMA PARADISE)'에 대한 스포일러를 깜짝 공개했다.
많은 해외 매체들도 이들의 인기에 주목했다. 특히, 그래미닷컴은 "제로베이스원은 비교적 신인임에도 '케이콘 LA 2024'에서 관중들의 가장 큰 관심을 끈 팀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빌보드는 "제로베이스원이 '케이콘 엘에이 2024'의 마지막 날, 새 앨범 스포일러를 깜짝 발표하며 로스앤젤레스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라고 보도했다.
한편, 국내에서 발매한 3개 앨범을 연속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린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26일 미니 4집 '시네마 천국'으로 컴백한다. 8월 일본 최대 도심형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4(SUMMER SONIC 2024)' 출연에 이어 오는 9월 20~22일 서울을 시작으로 전 세계 8개 지역에서 첫 번째 해외 투어 '타임레스 월드(TIMELESS WORLD)'를 개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dochi10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