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부산국제사진제서 ‘find α’ 사진 비평 토크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니코리아는 오는 28일 부산국제사진제 현장에서 사진 비평 토크쇼 'find α'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는 사진 애호가들과 카메라 유저들이 모여 사진의 본질을 탐구하고, 전문가들의 비평을 통해 촬영 기법과 사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라고 한다.
응모는 스마트폰을 제외한 모든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에 한하며, 이전에 대회나 전시회에 출품된 적 없는 작품이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사진 애호가들과 카메라 유저들이 모여 사진의 본질을 탐구하고, 전문가들의 비평을 통해 촬영 기법과 사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라고 한다.
소니코리아는 'find α' 참가자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find α’는 ‘사진에 담긴 알파를 찾고, 작가의 알파를 더한다’는 주제로 기획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전문가들로부터 다양한 시각의 비평과 리뷰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참여를 원하면 ‘한여름’과 ‘밤의 꿈’을 주제로 한 사진을 8월 11일까지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는 스마트폰을 제외한 모든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에 한하며, 이전에 대회나 전시회에 출품된 적 없는 작품이어야 한다. 초상권 및 저작권 문제가 없는 사진만 출품할 수 있으며, 비평 작품으로 선정된 경우 EXIF 정보를 포함한 이미지 원본 제출이 필수다. 선정자는 개별적으로 DM 및 유선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선정된 4명의 참가자는 부산국제사진제 현장에서 진행되는 ‘find α’에 참여해 사진 전문가들과의 다양한 대화를 나누고, 사진작가로서의 가능성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받게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소니 SD 메모리카드 SF-M512, 선정 작품 액자, 프로 사진 작가의 작품 사인 포스터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find α’는 28일 오후 7시 30분부터 부산항 제1부두에서 진행되며, 소니코리아 카메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에서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귀여워” 신유빈 경기 중 주먹밥·납작복숭아 먹방 화제
- 센강서 수영 후 10차례 구토한 선수, 그대로 생중계
- 치매 걱정된다면 베이컨·소시지·햄 끊고 ‘이것’ 먹어야
- 배우 박은혜 “집 안에서 뱀 허물 발견했다” 무슨 일
- “봉화 농약, 숨진 할머니 위에서 다른 성분 검출”…미스터리
- 신유빈과 붙었던 61세 ‘탁구 할매’…세계 1위 만나 투혼
- 아파트 에어컨 실외기서 ‘펑’…“터지는 소리 났다”
- 임영웅, 소아암·백혈병·희귀난치질환 환아들에 치료비 기부
- 음료수 계산하다가 복권 보여 긁었는데…20억 당첨
- 중학생이 취미로 새 관찰하다가…멸종위기Ⅰ급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