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신규 거두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 공모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춘천시에 55만㎡ 규모의 새로운 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2일 춘천시에 따르면 최근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신규 산업단지 후보지로 거두일반산업단지를 선정했다.
거두일반산업단지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사업비 2,791억 원을 투입해 거두농공단지 건너편 일대 55만㎡ 규모로 일반산업단지를 2030년까지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 공장용지 부족 문제 해결, 첨단지식산업도시 기업 유치 탄력 전망
강원 춘천시에 55만㎡ 규모의 새로운 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2일 춘천시에 따르면 최근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신규 산업단지 후보지로 거두일반산업단지를 선정했다. 후보지 선정에 따라 올해 예정인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되면 2025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
거두일반산업단지가 준공되면 그동안 산업단지 공장용지 부족 문제를 해결, 첨단지식산업도시 기업 유치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신규 산업단지 개발은 산업단지 입주 수요 증가 추세에 따라 신규 단지를 조성해 기업 유치를 유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춘천의 경우 서울춘천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개통 예정인 GTX-B노선 등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강원도청 이전 대상지와 다원지구 도시개발 구역과 근접한 거두리 일원을 후보로 추천, 우수한 입지 여건이 주효했다.
거두일반산업단지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사업비 2,791억 원을 투입해 거두농공단지 건너편 일대 55만㎡ 규모로 일반산업단지를 2030년까지 조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춘천 내 산업단지의 공장용지 분양률은 98%를 육박해 기업이 춘천에 오고 싶어도 부지가 부족한 상황으로 첨단지식산업도시로 도약한 춘천에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들을 유치할 수 있는 부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바이오, 인공지능(AI) 등 첨단 산업을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고 신규 산업단지 조성으로 인한 생산 유발 효과와 고용 창출 효과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인근에 개발 예정인 도시개발사업(다원지구)이 완료되면 신도시가 확보되어 종사자들의 정주 여건이 극대화되는 효과도 얻는다. 또한 도청이 이전할 행정복합타운까지 조성되면 기업활동이 편한 지역으로 탈바꿈한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신규 산업단지 조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첨단 지식 기반 산업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기업들이 투자하고 싶은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여 많은 기업이 춘천에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산업단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CBS 진유정 기자 jyj85@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원진 "김건희 여사 '이제 내조만' 선언해야"
- 얼마나 힘들면 구토까지…김원호-정나은, 선배들 꺾고 銀 확보
- '최초'의 아이콘 임애지 "1승만 더 하면 메달? 저 세 번 더 이길 건데요"[파리올림픽]
- 비키니 대신 레깅스에 히잡…비치발리볼 복장 논란[파리올림픽]
- NYT "하니예 암살, 외부 폭격 아닌 숙소에 설치된 폭탄"
- 정부, 北 수용 가능성 낮아도 수해지원 제의…'정무적' 판단
- 공정위, 인공지능(AI) 시장 실태조사 실시 착수
- [단독]위메프, 판매자들에 '큐캐시' 구매 강요…현금 당기기?
- [씨리얼]'1호 재야 대법관' 김선수의 퇴임이 대한민국에 미칠 영향
- 시청역 참사, 경찰은 '운전자 과실' 결론…남은 쟁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