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재공제조합, ‘2024 초격차 수주역량강화 공개특강·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본재공제조합은 (보도자료 나가는 날짜로) 국내 제조기업의 수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024 초격차 수주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의 책임자인 자본재공제조합 송균호 본부장은 "B2B Masters와의 협력으로 제공되는 마케팅부터 영업, 제안, 수주까지의 통합솔루션을 통해 국내 많은 제조기업들이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본재공제조합은 (보도자료 나가는 날짜로) 국내 제조기업의 수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024 초격차 수주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B2B 통합 세일즈마케팅 솔루션 전문기업인 B2B Masters(어글리스미스(주))와 함께 8월부터 시작한다.
8월 20일에 열리는 ‘초격차 수주전략 C-Suite 특강’은 기업의 수주전략을 담당하는 주요 경영진과 부서장급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과정이다. 이 특강에서는 기업의 핵심과제인 수주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과 절차를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공개 세미나도 열린다. 9월 2일에 예정되어 있는 '초격차 수주역량강화 공개 세미나'에서는 주로 제조기업의 과장, 차장, 부장급 실무자를 대상으로 ▲수주 영업 ▲제안 전략 ▲경쟁 입찰 ▲ 선제안 프레젠테이션 등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이 세미나를 통해 수주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과 수주 전문 현직 컨설턴트의 1:1 실습 코칭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산업발전법’에 근거하여 설립된 자본재공제조합은 지난 40여 년간 소재·부품·장비 관련 제조기업을 위해 종합보증 및 공제(보험)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자본재공제조합은 이번 프로그램이 불안정한 대내외 여건에서 어려움을 겪는 제조기업들에게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2B Masters는 코로나 이후 급변하고 있는 "B2B영업 및 마케팅 분야"에 대응하여 국내 최초로 B2B 마케팅 실행부터 영업, 수주까지 아우르는 통합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16개 이상의 제조산업 분야에서 기업의 수주를 위해 ▲마케팅, ▲세일즈, ▲제안서, ▲AI 서비스 등을 컨설팅 및 교육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화오션과 함께 ‘잠수함 건조 입찰 사업’에 참여해 수 조원 단위의 사업을 낙찰받는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경남테크노파크 등 주요 기관과 협업하여 방산 분야 제조기업의 국내외 수주를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책임자인 자본재공제조합 송균호 본부장은 “B2B Masters와의 협력으로 제공되는 마케팅부터 영업, 제안, 수주까지의 통합솔루션을 통해 국내 많은 제조기업들이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 신청 정보는 2024 초격차 수주역량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메프 환불 접수하세요" 문자 절대 누르지 말고 '삭제'
- '이커머스 신화'에서 '양치기(?)'로 전락한 구영배[티메프 사태, 이커머스 포비아③]
- 정무위 왜 나왔나…변명만 늘어놓은 구영배[티메프 사태, 이커머스 포비아④]
- 사라진 1조원…누가 죄인인가[티메프 사태, 이커머스 포비아②]
- "상테크 불안했다" 티몬·위메프의 수상했던 6개월[티메프 사태, 이커머스 포비아①]
- "회장님이 사고쳤다"...난리 난 '이 회사'
- 와르르 무너진 ‘공든 탑’...세계 1위 회사의 추락
- "외국인 없인 안 돌아가요"···기업 73%, '외국인 채용 하고 싶다'
- 이마트 최대 실적, 트레이더스가 다했다
- 주식으로 돈벌기 힘드네...트럼프발 악재에 '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