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오픈’ 앞둔 롯데 칼리버스, 해외 시장 공략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이노베이트 자회사인 칼리버스가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칼리버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이달 말 글로벌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해당 행사 첫날 칼리버스는 라쿠텐월렛과 웹3 및 메타버스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올해 초 칼리버스는 투모로우랜드와 메타버스 내 독점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협약을 맺고, 하반기 페스티벌 공개를 위한 홍보에 나선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칼리버스·라쿠텐월렛, 웹3 및 메타버스 사업 MOU
벨기에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 참여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롯데이노베이트 자회사인 칼리버스가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칼리버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이달 말 글로벌 오픈을 앞두고 있다.
칼리버스는 라쿠텐월렛의 제안으로 이달 1일부터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 중인 라쿠텐그룹의 최대 체험 이벤트인 ‘라쿠텐 옵티미즘 2024’에 공동 부스로 참여 중이라고 2일 밝혔다.
해당 행사 첫날 칼리버스는 라쿠텐월렛과 웹3 및 메타버스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칼리버스가 가상공간에서 구현하는 쇼핑, K-POP, EDM 등 엔터테인먼트, 사용자창작콘텐츠(UGC) 등 기술들이 매력적이라는 라쿠텐월렛의 판단에 따라 성사됐다. 지난 3월 이후 라쿠텐월렛은 웹3 영역에서 칼리버스와 협업을 기대하고, 협력을 논의해왔다.
지난해부터 웹3 사업 진출을 준비 중인 라쿠텐월렛은 올해 누구나 쉽게 웹3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월렛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칼리버스는 최근 벨기에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에 참여했다. 지난달 19일부터 28일까지 벨기에 붐에서 열린 행사에서 칼리버스는 특별 파트너 부스를 열었다.
이와 관련 올해 초 칼리버스는 투모로우랜드와 메타버스 내 독점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협약을 맺고, 하반기 페스티벌 공개를 위한 홍보에 나선 바 있다.
k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전환’ 女복서 주먹에 얼굴 퍽…46초만 기권한 ‘XX’ 선수, 눈물 펑펑 [파리 2024]
- 이러고 해외여행 갔다고?…공항 진입로에 역대급 ‘민폐 주차’ [여車저車]
- ‘컴백’ 지드래곤, 활동명 그대로…YG, 대가없이 양도
- 비 정지훈, 압구정동 158억대 건물 매입…로데오 상권 길목'알짜'
- "돈 다 뺐고 성노예로 쓰고 죽여야겠어"…쯔양 전남친 녹취 공개 '충격'
- 시청역 사고 운전자, ‘풀액셀’ 밟았다...“울타리 부딪히면 속도 줄 줄”
- “이럴 수가” 세탁기 자주 돌렸더니…끔찍한 일이 [지구, 뭐래?]
- '일본도 살인男' 무죄되나…언니 '악귀'라며 살해한 50대 판결 보니
- “36만→ 80만원, 부르는 게 값” 손흥민 보려다 낭패?…이러다가
- 민희진 공개한 뉴진스 자필편지엔…다니엘 “저희의 엄마이자, 워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