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25만 원법 · 이진숙 탄핵안' 본회의 강행 예고
이성훈 기자 2024. 8. 2. 08:00
▲ '전국민 25만 원 지원법' 상정을 반대하는 필리버스터를 시작하자 야당 의원들이 이석하는 모습
민주당이 주도한 '전 국민 25만 원 지원법'과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탄핵소추안이 오늘(2일) 국회 본회의에서 강행 처리될 전망입니다.
국민의힘은 어제 전 국민 25만 원 지원법 본회의 상정에 반발해 이틀째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 의사진행 방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야당은 필리버스터 시작 24시간이 지난 뒤인 오늘 오후 3시 55분을 전후로 표결을 거쳐 필리버스터를 강제 종료하고, 전 국민 25만 원 지원법을 상정해 처리할 예정입니다.
이어 어제 보고된 이 위원장 탄핵소추안도 야당 단독으로 본회의를 통과할 전망입니다.
탄핵안은 본회의 보고 후 24시간 이후 72시간 이내 표결할 수 있습니다.
야당은 이후 '노란봉투법'을 본회의에 상정할 계획이고, 국민의힘은 이에 맞서 필리버스터를 다시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야당은 24시간 후인 내일 오후 해당 필리버스터를 종료한 뒤 같은 날 노란봉투법을 처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연합뉴스)
이성훈 기자 sunghoon@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올림픽] "잠깐만요" 잠시 중단된 경기…모든 걸 불태운 장면 '뭉클'
- [올림픽] "아, 또 벌이" 변수에도 침착하게…전훈영 16강 진출 (양궁 여자 개인 32강)
- [올림픽] 여자 복싱 '성별 논란' 선수와 대결한 카리니, 46초 만에 기권
- [올림픽] "신유빈 선수, 또 먹고 있어요" 준결승 진출의 일등공신은 간식? (현장영상)
- 지붕만 보이는 신의주…대북 수해 지원 제안
- 지하주차장서 전기차 폭발…주민 200여 명 대피·구조
- [올림픽] 한국복싱 12년 만의 메달…임애지 여자복싱 준결승 진출 (풀영상)
- 머스크도 반한 '반전 매력'…김예지 "금메달 갑니다"
- 휴지조각 된 해피머니…티몬과 공모했나?
- [올림픽] 바일스, 여자 체조 개인종합도 금메달…2관왕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