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위, 트와이스 세 번째 솔로 주자 출격… ‘어바웃 쯔’ 낸다

2024. 8. 2. 07: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트와이스의 막내 쯔위가 마침내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쯔위가 솔로 데뷔 앨범 '어바웃 쯔(abouTZU)'를 통해 나연, 지효에 이어 트와이스 중 세 번째로 솔로 데뷔를 확정했다고 2일 밝혔다.

첫 솔로 앨범인 '어바웃 쯔'는 영단어 '어바웃(about)'과 '쯔위(TZUYU)'의 합성어다.

영상에 담긴 자막은 쯔위의 첫 앨범에 대한 힌트가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와이스 쯔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트와이스의 막내 쯔위가 마침내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쯔위가 솔로 데뷔 앨범 ‘어바웃 쯔(abouTZU)’를 통해 나연, 지효에 이어 트와이스 중 세 번째로 솔로 데뷔를 확정했다고 2일 밝혔다. 첫 솔로 앨범인 ‘어바웃 쯔’는 영단어 ‘어바웃(about)’과 ‘쯔위(TZUYU)’의 합성어다.

데뷔에 앞서 이날 트와이스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엔 영화 예고편 같은 오프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시간을 알아차릴 수 없는 여러 개의 시계, 물컵에 번지는 불씨, 바닥을 어지럽히며 나뒹구는 종이 더미, 액자 안에서 휘몰아치는 파도 등 비현실적 소품으로 꿈같은 상황을 표현했다. 영상에 담긴 자막은 쯔위의 첫 앨범에 대한 힌트가 됐다. ‘I’m a believer, a Dreamer. Trust me’, ‘before I give you my all, I will ask one last time. So are you ready?’라는 자막을 이스터에그(숨겨진 실마리)였다.

트와이스는 지난 7월 27~28일 양일간 해외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일본 가나가와 닛산 스타디움에서 다섯 번째 월드투어를 진행, 이틀간 무려 14만 명의 관객과 만났다. 트와이스는 이번 투어를 통해 전 세계 27개 지역 51회 공연, 총150만 관객과 함께 하며 여전히 최정상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