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가 ‘군백기’를 지우는 법
유지혜 기자 2024. 8. 2.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백기는 있어도 공백기란 없는' 기막힌 여정을 방탄소년단이 개척 중이다.
멤버 전원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기 위해 잠시 자리 비운 올 초부터 입대 전 '열일'로 미리 준비해둔 각종 작업물 일명 '사전 제작물'을 순차 공개하며 '준비된 아이돌'로서 모범 또한 되고 있다.
다른 멤버들도 사전 제작한 앨범 또는 음원들을 입대 후 '릴레이 공개'하면서 부재를 말끔히 채웠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백기는 있어도 공백기란 없는’ 기막힌 여정을 방탄소년단이 개척 중이다. 멤버 전원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기 위해 잠시 자리 비운 올 초부터 입대 전 ‘열일’로 미리 준비해둔 각종 작업물 일명 ‘사전 제작물’을 순차 공개하며 ‘준비된 아이돌’로서 모범 또한 되고 있다.
제이홉과 RM, 정국, 뷔에 이어 이번엔 지민이 솔로 2집 ‘뮤즈’(MUSE)를 발매하며 대박을 터뜨렸다. 대성공의 근거는 ‘순위’로 즉각 표현됐다. 글로벌 대표 대중음악 순위표 빌보드에 따르면 지민의 새 앨범 ‘뮤즈’는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2위(3일자), 타이틀곡 ‘후’(Who) 경우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4위에 각각 랭크되며 여전한 위력을 과시했다.
다른 멤버들도 사전 제작한 앨범 또는 음원들을 입대 후 ‘릴레이 공개’하면서 부재를 말끔히 채웠다. 제이홉은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볼륨.1’을 지난 3월, RM 경우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을 5월 각각 발매했다. 뷔와 정국은 디지털 싱글 ‘프렌즈’와 ‘네버 렛 고’를 3월과 6월 나란히 공개했다. 이들 음원들도 빌보드 등 글로벌 유력 차트에서 ‘장기 흥행’ 중이다.
이들 활약은 음악을 넘어 예능 무대로까지 뻗어간다. 지민과 정국은 디즈니+ 예능프로그램 ‘이게 맞아?!’를 8일 공개한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나란히 입대하기 직전 미국과 제주, 일본 삿포로 등을 여행하는 과정을 8부작으로 담았다.
지난 6월 12일 제대하며 방탄소년단 멤버 가운데 가장 먼저 ‘예비역’이 된 진도 예능 활동에 뛰어들었다. 전역한지 한 달도 채 지나지 않은 지난달 MBC 예능 프로그램 ‘푹 쉬면 다행이야’를 촬영했고, 공개를 앞두고 있다. 13일부턴 예능 콘텐츠 ‘달려라 석진’을 내놓으며 방탄소년단 자체 콘텐츠 ‘달려라 방탄’ 시리즈를 재개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혜진 별장 털렸다…“수준 이하” 분노에 촬영 중단 사태 (동네멋집2)
- 49세 성현아, 성난 등근육…엄마니까 지키는 건강 [DA★]
- 유병재 건강 악화로 응급실行 “간 수치 2000, 수술 가능성 높다고”
- 박은혜, 119 요청한 긴급 상황…집에 대체 어떻게 ‘끔찍’ [DA★]
- 박정민·블랙핑크 지수, 좀비물 ‘뉴토피아’로 만난다…내년 공개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