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사이버 위협 동향·대응 방안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지난달 31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직원들의 정보보안 의식을 높이고,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2024년 사이버 위협 동향 및 대응방안'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보안 의식과 업무 역량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었으며, 스마트폰을 통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대응 능력을 배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는 지난달 31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직원들의 정보보안 의식을 높이고,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2024년 사이버 위협 동향 및 대응방안'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가 특강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행정업무는 물론이고 일상생활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개인의 행동 요령도 병행한 교육으로 밀도 있게 진행됐다.
교육 내용에는 △최근 국내외 사이버 공격 위협 동향 및 대응 방안 △해커들의 사전 정보 수집을 통한 공격 방법 △랜섬웨어를 통한 시스템 파괴 사례 △스마트폰 해킹 사례와 피해 방지 및 관리 방법 등이 포함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보안 의식과 업무 역량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었으며, 스마트폰을 통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대응 능력을 배양했다.
박재관 자치행정국장은 "행정 분야 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정보 보안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 직원이 철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공동 대응할 수 있도록 직원 교육을 온오프라인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디지털 시대에 가장 중요한 공공 자산인 행정정보를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닝머신 안 끄고 간 노인…30대女 다치자 "내가 끄랴?"
- "20만원까지 드릴게요" 말한 택시 女 승객, 16만원 나오자 '먹튀'
- '탁구 동메달' 신유빈, 5살 모습 재조명…"밥보다 탁구가 좋아요"
- "김해공항 '민폐주차'하고 해외 갔답니다…버스도 못 들어가"
- '섹시의 정석'…임지연, 시선 싹쓸이하는 섹시한 슬립 드레스[엔터포커싱]
- "도와주세요, 뻘밭에 갇혔어요"…무더위에 탈진한 연구원들 구조돼
- '공포의 50분' 버스 졸음운전…"승객이 칸막이 쳐 깨우면서 와"
- 미국서 한인 모녀 숨진 채 발견…유력 용의자 대학교수 남편 체포
- 아들에게 '수족구병' 옮은 남편…"수포 나고 발톱도 5개 빠져"
- "일해서 돈 버는 시댄 갔어"…'순살 아파트' 왜 생겼나 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