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24년 3분기 현업업무종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은 오늘부터 2일까지 관내 각급 학교 현업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 '2024년 3분기 현업업무종사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한 이번 교육은 관내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 근무하는 △급식 관련 종사자 △시설·미화·당직·기타 관련 종사자 등 약 250명의 현업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은 오늘부터 2일까지 관내 각급 학교 현업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 ‘2024년 3분기 현업업무종사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한 이번 교육은 관내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 근무하는 △급식 관련 종사자 △시설·미화·당직·기타 관련 종사자 등 약 250명의 현업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관리전문기관 소속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안전보건정신운동 △직종별 맞춤형 안전보건대책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 산업안전보건 전문 주제로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서 근로하는 현업업무종사자가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실질적인 행동 요령에 대한 중점 연수를 통해 보다 안전한 작업 환경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재구 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 보건 지식을 단순히 이해하는 교육이 아닌 현업업무종사자가 실질적인 안전보건 역량을 스스로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학교 현장의 안전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보다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했다.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평구 일본도 살해' 30대 남성 "피해자에 미안한 마음 없어"
- '섹시의 정석'…임지연, 시선 싹쓸이하는 섹시한 슬립 드레스[엔터포커싱]
- "20만원까지 드릴게요" 말한 택시 女 승객, 16만원 나오자 '먹튀'
- '오징어게임' 시즌2, 올 연말 공개 확정
- 결혼 앞둔 여성 살해한 50대 남성, 시신 촬영해 예비 남편에게 전송까지
- 미국서 한인 모녀 숨진 채 발견…유력 용의자 대학교수 남편 체포
- 펜싱 오상욱 해외 여성팬 관심 집중 "올림픽보다 반해"
- 도심 한복판에서 '노상방뇨'한 女…목격자 "엉덩이 다 봤다"
- 尹, 이진숙에 임명장 "고생 많으시다"…국회선 탄핵안
- '노출도 멋스럽게 소화' 전도연…과감하게 드러낸 허리라인 [엔터포커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