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 박보영?" 조정석, 여자 되려 7kg 빼.. '이 식단' 했다는데

이지원 2024. 8. 1. 2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조정석이 여장을 완벽하게 소화한 비결을 공개했다.

최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Be nice Be kind' 특집을 맞아 배우 조정석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유재석은 조정석의 여장을 두고 '제법 오묘하게 곱다', '우리 고모 닮았다', '1초 박보영', '최강희 같다' 등 누리꾼들의 반응을 소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럽헬스] 배우 조정석 저탄고지 식단 + 림프샘 마사지
조정석이 영화 출연을 위해 저탄고지 식단과 림프샘 마사지를 했다고 밝혔다. [사진=영화 '파일럿' 스틸컷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배우 조정석이 여장을 완벽하게 소화한 비결을 공개했다.

최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Be nice Be kind' 특집을 맞아 배우 조정석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조정석은 지난달 31일 개봉한 영화 '파일럿'(감독 김한결)에서 여장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파일럿은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한정우(조정석 분)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스토리를 담은 코미디 영화다.

이날 유재석은 조정석의 여장을 두고 '제법 오묘하게 곱다', '우리 고모 닮았다', '1초 박보영', '최강희 같다' 등 누리꾼들의 반응을 소개했다. 유재석은 "진짜 약간 최강희 씨, 박보영 씨가 있다"고 인정했다.

조정석은 여장한 본인의 모습이 어땠냐는 질문에 "저는 민망하고 어색하고 그랬다. 가발 머리가 젖어있는 상황으로 촬영한 적이 있다. 거울을 봤는데 순간 '어? 괜찮네?' 그때 만족이 되더라. 그리고 좀 예뻐 보였다"라고 답했다.

조정석은 여장을 위해 '저탄고지' 식단으로 7㎏를 감량하고, 갸름한 턱선을 만들기 위해 지압과 림프샘 마사지를 했다고 말했다. 림프샘 마사지를 궁금해 하자 조정석은 "턱 라인이 나오기 위해 노폐물 배출 효과가 있다는 림프샘을 꾸준히 눌러줬다"라고 설명했다.

탄수화물 섭취 제한하고 지방 섭취 늘리는 '저탄고지'

조정석의 감량 비결인 '저탄고지' 식단은 탄수화물 섭취를 전체 칼로리의 5~10% 정도로 제한하며, 지방 섭취를 70% 이상으로 늘리는 다이어트 방법을 말한다. 탄수화물 섭취량을 제한하면 뇌에 필요한 에너지원을 보충하기 위해 몸이 지방을 분해하므로 체중이 감소할 수 있다.

이때 체중 감량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주의할 점은 설탕이나 밀가루 등 정제 탄수화물이 아닌 현미, 통곡물 등 식이섬유가 많은 비정제 탄수화물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지방도 육류와 버터 등에 많은 포화지방이 아닌 올리브유, 등푸른생선, 견과류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으로 채워야 한다.

저탄고지 식단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필수영양소인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식단인 만큼 장기간 이어질 경우 변비, 피로, 짜증, 현기증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또 지방 섭취를 주의해야하는 심혈관질환자는 저탄고지 식단을 피하는 것이 좋다.

림프샘 마사지, 노폐물 배출과 부기 완화에 도움

조정석이 갸름한 턱선을 만드는 데 도움을 받았다고 언급한 림프샘 마사지는 림프가 흐르는 관을 자극해 순환을 돕는 것을 말한다. 림프는 몸속 세포가 대사 활동을 한 뒤 생긴 노폐물로 몸 곳곳에 퍼져있는 림프관을 따라 흐른다.

림프액이 잘 순환되지 못하면 독소가 쌓여 염증과 부기가 생기고 피부도 거칠어진다. 이때 림프가 흘러가는 방향을 따라 손이나 마사지기 등으로 쓸어내리듯 마사지하면 도움이 된다.

턱선을 비롯해 전체적으로 부기 없이 갸름한 얼굴을 만들려면 먼저 눈썹의 위아래를 바깥쪽으로 쓸어내듯 마사지한다. 광대에도 독소가 많이 쌓이므로 손으로 쓸어내리듯 눌러준다. 턱선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주면 이중 턱을 완화하고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목과 쇄골도 중요한 부위다. 손 전체를 이용해 목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고 쇄골은 양옆 바깥쪽으로 쓸어줘 독소를 흘려보낸다. 마지막으로 팔을 든 채 노폐물이 많이 쌓이는 겨드랑이를 50에서 100번 정도 주먹으로 툭툭 쳐주며 마무리한다.

다만 평소 피부가 예민하거나 염증이 있다면 마사지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 지나치게 강한 힘으로 마사지를 하면 피부에 멍이 들거나 턱관절에 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강도와 회수를 조절해야 한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