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핸드볼, 덴마크 잡아야 8강이 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조별리그 3연패를 기록했다.
한국 여자 핸드볼 대표팀은 1일(현지시각) 프랑스 사우스 파리 아레나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여자 핸드볼 조별리그 A조 4차전에서 스웨덴에 21-27로 패했다.
핸드볼은 파리올림픽에서 한국이 유일하게 진출한 구기 종목이다.
이날 스웨덴전 패배를 추가해 3연패를 기록한 한국은 마지막 5차전에서 한국시각 4일 새벽 4시 덴마크와 맞붙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조별리그 3연패를 기록했다.
한국 여자 핸드볼 대표팀은 1일(현지시각) 프랑스 사우스 파리 아레나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여자 핸드볼 조별리그 A조 4차전에서 스웨덴에 21-27로 패했다. 이로써 핸드볼 대표팀은 8강행이 더욱 어려워졌다. 핸드볼은 파리올림픽에서 한국이 유일하게 진출한 구기 종목이다.
이날 핸리크 시그넬 감독은 조국 스웨덴을 상대로 빠른 속도를 기반으로 승부를 걸었다. 하지만 큰 키와 긴 팔다리를 앞세운 스웨덴은 한국의 공격을 막아냈다. 경기가 생각대로 풀리지 않으면서 한국은 공격 흐름이 무너지기 시작했고 한때 6-13까지 점수 차이가 벌어졌다. 결국 한국은 11-16으로 뒤진 상태로 전반전을 마쳤다.
전열을 정비한 한국은 이날 후반전에 스웨덴을 강하게 몰아쳤다. 특히 경기 종료를 약 13분 남기고는 상대를 강하게 밀어붙이며 18-20까지 점수 차이를 좁히기도 했다. 하지만 이후 결정적인 기회에서 상대 골키퍼에게 슛이 막히는 일이 늘어났고 결국 21-27로 패했다.
한국은 앞서 1차전에서 강팀 독일을 꺾으며 이변을 예고했다. 하지만 이후 슬로베니아와 노르웨이에 잇달아 패했다. 이날 스웨덴전 패배를 추가해 3연패를 기록한 한국은 마지막 5차전에서 한국시각 4일 새벽 4시 덴마크와 맞붙는다. 덴마크를 반드시 꺾어야만 8강행이 보인다.
이번 대회는 12개 팀이 6개 팀씩 2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다. 이후 각 조 4위까지 8강에 간다.
이준희 기자 givenhappy@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조리사 빠져 숨진 급식실 ‘설거지 탕’…식판 2천개 90분에 몰아쳐
- [단독] 이진숙, 세월호 조사 ‘비상구 도주’ 뒤 법카로 호텔 결제
- 과녁 1점, 감동은 ‘엑스 텐’…독학한 양궁 선수 “한국 고마워요”
- “인성이 금메달”…탁구 신유빈, 취재진 챙기며 “식사는 하고 계세요?”
- 정부, 북한에 “수해 지원 용의…적십자 통해 협의하자”
- ‘시청역 참사’ 가해자 풀액셀 밟았다…인도 덮칠 땐 시속 107㎞
- 검찰, 티메프 전격 압수수색…영장에 ‘1조 사기·400억 횡령’ 적시
- 펜싱 오상욱, 세계인 “올림픽 보는 이유”…인기 폭발에도 덤덤
- [영상]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5시간 만에 잡혀…1살 포함 16명 이송
- CNN “사격 김예지와 사랑에…” 가디언 “이 에너지, 쿨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