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의 뷰]삼성전자 12만전자가 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 2분기 반도체 매출이 전 세계 반도체 파운드리 1등 기업인 대만 TSMC를 넘어섰습니다.
삼성전자 아픈손가락이었던 HBM 2분기 매출이 전분기대비 50% 증가했고, DDR5(서버용 더블데이터레이트)와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를 대표하는 고부가가치반도체 판매가 급증한 까닭입니다.
오는 4분기 삼성전자 전체 HBM 매출의 60%가량을 차지할 것이란 예상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TV 이지혜 기자]삼성전자(005930) 2분기 반도체 매출이 전 세계 반도체 파운드리 1등 기업인 대만 TSMC를 넘어섰습니다.
삼성전자 아픈손가락이었던 HBM 2분기 매출이 전분기대비 50% 증가했고, DDR5(서버용 더블데이터레이트)와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를 대표하는 고부가가치반도체 판매가 급증한 까닭입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D램 시장 1위, 낸드플래시 시장 1위이죠. 이는 온디바이스AI 시대에 삼성전자 수익성을 높일 요솝니다.
‘12만전자’ 가능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5세대 HBM인 HBM3E를 3분기부터 양산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4분기 삼성전자 전체 HBM 매출의 60%가량을 차지할 것이란 예상입니다.
벌써부터 삼성전자 올해와 내년 실적이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온 2018년 3분기에 근접할 것이란 전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왕좌를 되찾는 건 시간문제로 보입니다.
<이지혜의 뷰>였습니다.
이지혜 기자의 앵커 브리핑 ‘이지혜의 뷰’는 이데일리TV ‘마켓나우 3부’(오후1시~2시)에 방영합니다. 마켓나우 3부에서는 프리미엄 주식매매 보조 프로그램 ‘이데일리TV-스핀(SPIN)’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투자 정보를 전달합니다. 또한 시장의 전문가들과 시장 심층분석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지혜 (jhlee2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메신저 '카톡'이 흔들린다…1020세대 "인스타·텔레그램으로"
- "압사 공포, 이러다 큰일"…성수역 3번 출구 앞 '마침내' 바뀐다
- 檢, 티메프 '돌려막기' 의심…계좌 추적 나선다(종합2보)
- “누가 해요” 신규 가입 0명…도로 위 명예직은 옛말
- 신유빈, 취재진에 “식사하셨어요?”…누리꾼 “인성도 만점” 찬사[파리올림픽]
- "골프채인 줄, 소름 돋아"...모습 드러낸 일본도 살인범
- “엄마 계정으로 타요” 아슬아슬한 13세 미만 금지 ‘따릉이’
- 정몽규 “축협 회장 ‘국민 욕받이’…난 10점 만점에 8점”
- 임지연 "♥이도현, 존재로 고마워…공개열애 부담? 걸린 걸 어떡해요"[인터뷰]③
- 결혼 앞둔 여성 살해한 50대男…범행 후 극단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