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KTX광명역-석수역’ 노선 3014번 버스 신설·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는 KTX광명역과 석수역 방면으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 공공버스 노선 3401번(정왕·배곧↔KTX광명역·석수역)을 1일 신설 개통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정왕·배곧 지역주민들의 KTX광명역 방면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에 노선을 개통하게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의 광역노선을 추가로 신설해 시민들의 이동권 보장 및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KTX광명역과 석수역 방면으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 공공버스 노선 3401번(정왕·배곧↔KTX광명역·석수역)을 1일 신설 개통했다.
신설된 3401번 노선은 정왕동(이마트)을 기점으로 배곧동을 거쳐 KTX광명역과 석수역을 연결하며 총 5대가 하루 30회 왕복 운행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5시 30분 시흥에서 첫차가 출발하고, 석수역에서 돌아오는 막차는 오후 10시 40분까지 운행한다.
이 노선 운행으로 광명역에서 KTX를 이용하는 시민뿐만 아니라, 지하철 1호선 석수역을 통해 인근의 가산디지털단지와 구로디지털단지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에 따르면 그동안 시흥시 남부권역(정왕, 배곧)에서는 KTX광명역 방면 버스가 없어 많은 시민이 불편을 겪어왔다. 시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19년부터 광역노선 신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이번에 3401번 노선을 개통하게 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정왕·배곧 지역주민들의 KTX광명역 방면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에 노선을 개통하게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의 광역노선을 추가로 신설해 시민들의 이동권 보장 및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도 살인' 30대 구속 기로…"심신미약 아냐, 죄송한 마음 없어" (종합)
- [파리 올림픽] '3연패' 男 펜싱 뉴 어펜저스, 훈훈한 4인 4색 말말말
- [파리 올림픽] 배드민턴 혼성 복식 은메달 확보… 준결승서 韓 맞대결
- 이진숙 임명 강행에 '탄핵안' 강공…與野 강대강 대치 계속
- BTS부터 에스파 윈터까지…특별한 컬래버로 극장 찾은 K팝 ★[TF프리즘]
- 끝나지 않은 한미약품그룹 경영권 분쟁…주총 표 대결 재현하나
- 시원하고 친절한데 아는 사람 드문 그곳에 갔다
- 해외건설 누적 수주 1조 달러 빛 보인다…"유럽 인프라 기대"
- [나의 인생곡(175)] 박재란 '산 너머 남촌에는', 60년째 불후 명곡
- 정상혁 신한은행장, '리딩뱅크' 꿰차며 연임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