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케미칼, 상반기 영업이익 2117억원…흑자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일 DL의 잠정 실적 발표에 따르면 DL케미칼은 올 상반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1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DL케미칼은 2분기 연결 기준으로 직전 분기 대비 7% 상승한 1조316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또한 크레이튼의 정기보수로 인한 감소분에도 불구하고 직전 분기에 준하는 939억원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다솜 기자 = 1일 DL의 잠정 실적 발표에 따르면 DL케미칼은 올 상반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1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5464억원으로 16.5% 늘었다.
2분기도 호실적을 이어갔다. DL케미칼은 2분기 연결 기준으로 직전 분기 대비 7% 상승한 1조316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또한 크레이튼의 정기보수로 인한 감소분에도 불구하고 직전 분기에 준하는 939억원을 기록했다.
DL케미칼은 이미 수년 전 호황기때부터 범용 중심 석유화학 사업은 향후 중국의 굴기에서 비롯된 구조적인 한계에 직면할 것으로 판단하고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빠르게 사업 구조를 개편해왔다.
지난 해 판매를 본격화한 POE(폴리올레핀엘라스토머)는 올해 상반기 판매량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DL케미칼이 세계 1위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PB(폴리부타디엔) 역시 상반기에 판매량과 스프레드 모두 증가했다. 카리플렉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
DL케미칼 관계자는 "DL케미칼 제품에 대한 시장의 확고한 신뢰를 바탕으로 상반기 호실적을 기록하게 됐다"며 "DL케미칼은 앞으로도 어떠한 시장 불확실성에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 중심의 스페셜티 기업으로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itize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