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매니페스토 공약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여수시가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사회적 불평등 완화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1일 여수시에 따르면 해당 경진대회는 전국 기초자치단체의 우수 공약·정책 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고, 이를 확산하고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지난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4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섬 주민 이동편의 증진’…금오도 여객선 야간운항·거문도 쾌속선 신규취항 성과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여수시가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사회적 불평등 완화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1일 여수시에 따르면 해당 경진대회는 전국 기초자치단체의 우수 공약·정책 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고, 이를 확산하고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지난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다시 쓰는 지방자치, 리질리언스(Resilience: 회복력)’를 주제로 지난 달 30일부터 이틀간 열린 이번 경진대회에 전국 155개 지자체가 참가해 353개 사례를 응모했고, 그중 148개 지자체와 186개의 사례가 1차로 선정돼 경연을 펼쳤다.
여수시는 7개 분야 중 ‘사회적 불평등 완화’ 부문에서 ‘어디든 갈 수 있섬! 섬 주민 이동은 여수가 책임진다’ 정책 사례를 공모하여 1차 심사 통과 후 본선에 올랐다.
이후 2차 현장 발표를 통해 △금오도 여객선 야간운항 △여수-거문 초쾌속선 신규취항 △소외도서 항로지원 등의 정책을 소개해 심사위원과 참가한 타 지자체의 평가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기명 시장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준비하는 지금 섬 주민의 이동권에 대한 여수시의 고민과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약속한 공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4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획득했다.
/여수=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심 한복판에서 '노상방뇨'한 女…목격자 "엉덩이 다 봤다"
- '섹시의 정석'…임지연, 시선 싹쓸이하는 섹시한 슬립 드레스[엔터포커싱]
- "20만원까지 드릴게요" 말한 택시 女 승객, 16만원 나오자 '먹튀'
- '노출도 멋스럽게 소화' 전도연…과감하게 드러낸 허리라인 [엔터포커싱]
- '은평구 일본도 살인' 30대 남성 "도검은 중국 스파이 처단을 위한 것"
- 미국서 한인 모녀 숨진 채 발견…유력 용의자 대학교수 남편 체포
- 개혁신당 "이진숙 방통위원장 탄핵 반대"
- 실력도 인성도 '만점' 신유빈…취재진에 "식사는 하셨어요?"
- 한반도에 '8월 폭염‧열대야' 다가온다
- 하반기 전공의 지원자 '104명'…복지부 "8월 중 추가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