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 '한여름의 축제, YOU' 공연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이 오는 8월 24일 오후 5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2024 공연장상주단체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송민경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예술지원팀장은 "재단은 공연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예술단체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매년 상주단체를 선정하여 육성·지원하고 있다"며 "매년 새롭게 창작되는 작품들로 시민들의 공연에 대한 갈증 해소에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일 세종문화예술회관서 2024 공연장상주단체페스티벌
전석 무료로 진행...지역 선정단체·초청단체 컬래버로 구성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이 오는 8월 24일 오후 5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2024 공연장상주단체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의 타이틀인 '한여름의 축제, YOU'는, 당신만을 위한 공연이란 의미의 ‘YOU’와 충청도 방언 종결 어미로 쓰이는 ‘~유‘의 중의적 표현을 담았다. 흥미롭네YOU, 홀리네YOU, 다풀렸YOU 등 여러 의미를 공연에 담아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24년 세종시 공연장상주단체로 선정된 ‘세종시교향악단‘, ‘이모션콘텐츠‘, ‘퓨전국악그룹 풍류‘와 3개의 초청단체가 함께할 예정이다.
세종시교향악단은 세종HM벨리퀸무용단과 함께 교향악과 무용을 조화롭게 선보이며, 영화 OST 등 다채로운 음악을 연주하고 이모션콘텐츠는 '더 매직스타'에 출연했던 마술사 4인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오싹하게 만들어줄 마술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퓨전국악그룹 풍류는 전통 타악기 연주와 소프라노, 소리꾼의 만남을 통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컬래버 공연을 펼친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지정좌석제로 운영되며 이날부터 세종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사전 예매가 이뤄지고 있다.
송민경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예술지원팀장은 "재단은 공연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예술단체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매년 상주단체를 선정하여 육성·지원하고 있다"며 "매년 새롭게 창작되는 작품들로 시민들의 공연에 대한 갈증 해소에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공연장상주단체페스티벌은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해 온 상주단체 주관행사로 올해 6번째 무대를 선보인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도 살인' 30대 구속 기로…"심신미약 아냐, 죄송한 마음 없어" (종합)
- [파리 올림픽] '3연패' 男 펜싱 뉴 어펜저스, 훈훈한 4인 4색 말말말
- [파리 올림픽] 배드민턴 혼성 복식 은메달 확보… 준결승서 韓 맞대결
- 이진숙 임명 강행에 '탄핵안' 강공…與野 강대강 대치 계속
- BTS부터 에스파 윈터까지…특별한 컬래버로 극장 찾은 K팝 ★[TF프리즘]
- 끝나지 않은 한미약품그룹 경영권 분쟁…주총 표 대결 재현하나
- 시원하고 친절한데 아는 사람 드문 그곳에 갔다
- 해외건설 누적 수주 1조 달러 빛 보인다…"유럽 인프라 기대"
- [나의 인생곡(175)] 박재란 '산 너머 남촌에는', 60년째 불후 명곡
- 정상혁 신한은행장, '리딩뱅크' 꿰차며 연임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