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훈정·변영주·추창민·임순례 감독, 첫 드라마 연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영화감독들이 잇따라 드라마로 발길을 돌린다.
지난해 이준익, 윤종빈, 허진호 감독 등의 첫 드라마 연출에 이어 이번엔 박훈정, 변영주, 추창민 감독들이 스타 배우들과 손잡고 흥행에 도전한다.
차승원과 김선호가 주연해 14일 공개하는 디즈니+ '폭군'은 영화 '신세계' '마녀' 등을 연출한 박훈정 감독의 첫 드라마 진출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이준익, 윤종빈, 허진호 감독 등의 첫 드라마 연출에 이어 이번엔 박훈정, 변영주, 추창민 감독들이 스타 배우들과 손잡고 흥행에 도전한다.
최근 ‘OTT 시대’가 거대하게 펼쳐지면서 급변한 제작 환경에 따라 이 같은 사례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차승원과 김선호가 주연해 14일 공개하는 디즈니+ ‘폭군’은 영화 ‘신세계’ ‘마녀’ 등을 연출한 박훈정 감독의 첫 드라마 진출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폭군’은 대한민국 정보기관에서 만든 ‘폭군 프로그램’을 폐기하는 과정에서 마지막 샘플이 배달 사고로 사라지자 이를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액션 스릴러다.
차승원은 전설의 요원 임상 역을 맡았고, 박 감독의 ‘귀공자’로 통하는 김선호는 비밀리에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설계자 역할을 연기한다.
박 감독은 이 드라마를 애초 극장 개봉 영화로 만들었다가 4부작 드라마로 공개하게 됐다.
박 감독은 최근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드라마 연출)호흡에 익숙하지 않아서 어려웠지만 흥미로운 작업이었다. OTT가 생기면서 매체가 다양해지다보니 선택의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드라마는 독일 소설가 넬레 노이하우스의 동명 추리소설을 원작으로 블랙아웃 된 상황에서 살인범으로 몰려 전과자가 된 고정우(변요한)가 10년 후 그날의 진실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변 감독은 “드라마 촬영 현장이 훨씬 빠르게 진행된다”면서 “영화와 달리 드라마는 끊임없는 (서사의) 교집합들을 잘 엮지 않으면 회마다 연결성이 떨어질 것 같다는 고민을 많이 해 촬영했다”고 말했다.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등을 만든 추창민 감독은 신작 ‘행복의 나라’를 14일 극장가에 내걸고, 하반기 드라마 ‘탁류’를 디즈니+에 공개한다.
배우 로운과 신예은 등이 출연하는 드라마는 조선 물류 경제의 중심지인 한강 마포나루에서 왈패로 시작한 한 남자가 몸 하나로 조선의 전설이 되는 대서사극이다. 드라마 ‘추노’의 대본을 쓴 천성일 작가가 글을 썼다.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리틀 포레스트’, ‘교섭’ 등을 연출한 임순례 감독도 첫 드라마 연출에 나섰다. 임 감독은 현재 배우 정경호가 주연한 MBC 새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 촬영에 한창이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혜정·고민환, 촬영 중 고성+삿대질…아찔한 돌발 상황 (한이결)
- ‘음주운전 자숙’ 리지 맞아? 얼굴 한 눈에 못 알아볼 뻔 [DA★]
- “오랜만에 설레” 50대 미남미녀 뜨겁네, ‘끝사랑’ 포스터+2차 티저
- 유명 래퍼, 공원에서 행인 폭행한 혐의…경찰 내사 착수
- 초아 폭로, 양세찬 과거 아이돌과 열애?…“내가 직접 들어” (지편한세상)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