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4일 연속 순매수(16.4만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외국인 4일 연속 순매수(16.4만주)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64.3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4.0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44.9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16.4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해당 언론사의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4일 연속 순매수(16.4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64.3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4.0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44.9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2.1%, 41.2%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16.4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자회사 가치 상승=지주사 재평가 - 흥국증권, BUY
07월 31일 흥국증권의 박종렬 애널리스트는 HD현대에 대해 "한국조선해양(조선), 현대사이트솔루션(건설기계), 현대일렉트릭(전력기기), 현대마린솔루션(선박A/S) 등 다양한 자회사들의 구조적인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HD현대의 주가 재평가로 연결되고 있는 중임. 상장 및 비상장 투자 유가증권의 탄탄한 가치와 5.3조원의 EBITDA 창출 능력과 함께 주주환원 정책 강화를 통한 꾸준한 주가 재평가가 가능할 것임."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2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 1000만원 넘게 벌죠"…노무사 관두고 60만 유튜버 된 女 [본캐부캐]
- 고덕동 아파트, 19억에 팔린지 4일 만에…난리 난 집주인들
- "현금 25만원에 혹할 만큼 어리석지 않아"…대학생들 '규탄'
- 커피 한 잔 가격에 깜짝…'커피계의 에르메스' 맛보니 [현장+]
- 염색을 자주 하면 암 위험 커진다고? [건강!톡]
- 전역한 軍 간부들 "다시 군대로 돌아갑니다"…무슨 일이?
- "한국 안 갑니다"…20% '급감'
- "하나님이 한국에 잘생긴 남자를"…오상욱에 전세계 난리
- "성수기 피해서 휴가 다녀왔더니"…40대 직장인 후회한 이유
- 휴대폰비 꼬박꼬박 냈을 뿐인데…은행 갔다가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