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풍 맞아 달콤”…‘온라인도매시장’ 8호 특화상품은 ‘제주 단호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개설하고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운영 중인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이 7월31일 제8호 특화상품으로 '제주 단호박'을 출시했다.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선 이날부터 8월16일까지 제주 단호박을 3㎏·10㎏들이 상자 단위로 판매한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플랫폼과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가 거래’ 때 상자당 500원·1500원 할인
농림축산식품부가 개설하고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운영 중인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이 7월31일 제8호 특화상품으로 ‘제주 단호박’을 출시했다.
제주 단호박은 해풍을 맞고 자라 평균 당도가 17브릭스(Brix)에 이르는 등 단맛이 강하다. 크기도 작아 영유아 간식이나 1인가구 식사 대용에 적합하다.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선 이날부터 8월16일까지 제주 단호박을 3㎏·10㎏들이 상자 단위로 판매한다. ‘정가 거래’로 구매하면 상자당 각각 500원, 15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입찰 거래’ 때는 낙찰 금액에서 상자당 500~1500원을 깎아준다. aT는 이밖에도 견본(샘플) 상품 발송, 구매자 연결(매칭) 등을 지원한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플랫폼과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길 aT 온라인도매시장사업처장은 “앞서 1~7호 특화상품 출시로 신규 구매자 연결과 거래 확대 등 성과를 거둔 바 있다”면서 “전국 산지조직들이 온라인 도매거래 특성에 맞는 상품을 개발해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특화상품 거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