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노르웨이 냉장 생연어 브랜드 '휘라'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홈플러스는 노르웨이 항공 직송 콜드체인 생연어 브랜드 '휘라'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노르웨이 청정 해역에서 어획 후 항공 직송한 100% 냉장 생연어 브랜드다.
김준 홈플러스 수산팀장은 "항공 직송과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신선함을 유지하는데 주력한 만큼 얼리지 않은 노르웨이 생연어 본연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노르웨이 항공 직송 콜드체인 생연어 브랜드 '휘라'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휘라는 노르웨이어로 '만세'를 뜻한다. 노르웨이 청정 해역에서 어획 후 항공 직송한 100% 냉장 생연어 브랜드다. 휘라 제품은 △휘라 노르웨이 횟감용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구이용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간장 생연어장 △휘라 노르웨이 훈제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슬라이스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큐브 생연어 총 6종이다.
모든 휘라 상품은 한 번도 얼리지 않고 최대 48시간 이내 상품을 들여와 생연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노르웨이 연어 최상위 등급인 슈페리어(Superior) 등급 연어만을 사용해 탄력적인 살코기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홈플러스는 노르웨이 대표 연어 양식 기업 '살마'와 연간 계약을 체결했다. 상시 현지 모니터링을 통해 기후·국제 이슈로 인한 원가 급변, 물량 이슈 없이 안정적인 공급을 지속할 방침이다.
김준 홈플러스 수산팀장은 “항공 직송과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신선함을 유지하는데 주력한 만큼 얼리지 않은 노르웨이 생연어 본연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도체 더 높이 난다…삼성 하반기 HBM 장착
- 최상목, 티메프 사태에 “전상법·전금법 보완…필요시 추가 유동성 공급”
- 미국 기준금리 8회 연속 동결…“인플레 진전”, 9월 인하 가능성 시사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후보자 “통신비 인하가 능사 아냐…진흥 위해 민관 함께가야”
- [티메프 사태] “큐텐 이탈 고객 잡아라”…반사이익 노리는 e커머스 업계
- “업체교체에 불만 품고 서비스 방해”…VAN협회, 솔루션공급업체 법적대응 예고
- 알뜰폰 순증세 올해 첫 반등…“갤Z6 출시 효과”
- 반쪽 방통위 이어달리기 1년…이진숙號도 ICT 실종 우려
- '손등 키스' 안 한 아이 뺨 '찰싹'…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 논란
- 질주하는 현대카드, 상반기 신용판매 신한 '턱밑 추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