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누스, 중국 본토 상륙… 한·중·일 시장 공략 포문 '활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온라인 매트리스 1위 기업 지누스가 중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매트리스·가구 기업 지누스가 중국 상하이 현지 백화점에 자사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누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중국 시장 내 주요 고객층인 대학생·사회 초년생을 겨냥해 국내 토종 IP 브랜드와 협업도 진행한다.
지누스는 이번 중국 시장 영업망 확대를 시작으로 한국, 중국, 일본 등 동북아 지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내 중국 매장 10여개로 확대
온라인·홈쇼핑·면세점 등 영업망 지속 확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매트리스·가구 기업 지누스가 중국 상하이 현지 백화점에 자사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세계 2위 규모인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발을 내딛는 지누스는 상하이 매장을 필두로 연내 중국 주요 도시에 총 10여개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지누스 플래그십 스토어는 중국의 경제 수도로 불리는 상하이의 핵심 상권인 와이탄 인근 복합 쇼핑몰 '상하이소하만만상천지'(SHANGHAI SUHEWAN MIXC WORLD) 지하 1층에 오픈했다. 매장 면적은 기존 지누스의 매장들보다 큰 132㎡ 규모다. 지누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포레스트·클라우드·얼티마·프라임 등 지누스의 대표 매트리스 제품들과 침대 프레임 등 20여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지누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중국 시장 내 주요 고객층인 대학생·사회 초년생을 겨냥해 국내 토종 IP 브랜드와 협업도 진행한다. 중국 2030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토종 캐릭터인 라인 프렌즈와 협업해 매장 공간 일부를 꾸몄다. 중국 전용 라인프렌즈 협업 제품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현지 이커머스 확대 전략도 병행한다. 지누스는 최근 중국 대표 이커머스 기업 '티몰' '징동닷컴' '틱톡' '핀둬둬'를 비롯해 현지 홈쇼핑 채널인 '유고홈쇼핑'까지 진출하며 대대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중국 시장을 겨냥해 가구 업계 최초로 국내 면세 매장도 오픈했다. 현대면세점 동대문점 8층에 문을 연 지누스 면세 1호점에서는 중국인 개별 관광객을 대상으로 중국 현지에 매트리스를 무료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누스는 이번 중국 시장 영업망 확대를 시작으로 한국, 중국, 일본 등 동북아 지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전망이다.
지누스는 2006년 미국을 시작으로 현재 캐나다와 호주, 일본을 비롯해 영국·독일·스페인 등 유럽에도 진출해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미국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에서 30%대의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 내 매트리스 판매 부문에서 장기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누스 관계자는 "중국은 지난해 침실 가구 관련 이커머스 거래액이 4조원 규모로 추정돼 미국 다음으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며 "북미 시장에서 오랜 시간 동안 축적해 온 노하우와 성공 모델을 아시아 시장에 적용해 글로벌 영업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서연 기자 ksey@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기안84 만나… "결혼하고 싶어 알아보는 중" - 머니S
- [특징주] 밀리의서재, '티메프 사태' 인터파크도서 서비스 중단… 국내 최대 도서플랫폼 부각 -
- "자격지심에 막말"… 정재용, 19세 연하 아내와 이혼한 이유 - 머니S
- 이준석 "한동훈, 임명하면 끝인데…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된다" - 머니S
- [8월1일!] "정모야 욕봤다"… 첫 올림픽 금메달에 전국이 '들썩' - 머니S
- 배드민턴 혼복 '은메달' 확보… 한국 선수들간 4강 맞대결 성사 - 머니S
- 경찰, '티몬서 10% 할인' 해피머니 발행사 수사 착수 - 머니S
- 신입사원 만난 최태원 SK 회장 "AI 회사로 전환해야" - 머니S
- ' 혼인 신고' 이다해♥세븐… 46억 신혼집 공개 - 머니S
- "너희는 오늘 최고였어"… '어펜저스' 금메달 소감도 '원팀'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