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캐릭터와 요리 게임…'BTS 쿠킹온' 글로벌 팬덤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가 요리 게임에 BTS(방탄소년단) 캐릭터 IP(지식재산권) '타이니탄'을 접목해 전세계 게임 팬들을 공략한다.
컴투스는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 오는 7일 글로벌 170여 개 지역에 정식 출시된다고 1일 밝혔다.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그램퍼스의 10년의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접목돼 글로벌 게임팬과 K-팝 팬덤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과 글로벌 IP '타이니탄'의 만남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컴투스가 요리 게임에 BTS(방탄소년단) 캐릭터 IP(지식재산권) '타이니탄'을 접목해 전세계 게임 팬들을 공략한다.
컴투스는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 오는 7일 글로벌 170여 개 지역에 정식 출시된다고 1일 밝혔다.
‘BTS 쿠킹온’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그램퍼스가 개발하는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그램퍼스의 10년의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접목돼 글로벌 게임팬과 K-팝 팬덤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BTS 쿠킹온은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이 과정에서 타이니탄의 세계관이 녹아든 스토리텔링과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이용자가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만날 수 있다. 직접 꾸민 무대에서는 BTS의 음악도 들을 수 있다.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단순하지만 순발력 요구
게임 곳곳에 등장하는 '타이니탄'…BTS 팬덤 공략
기존 요리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게임 플레이 방식은 간단하다. 터치만으로 재료 준비와 함께 요리를 완성할 수 있으며, 손님에게 서빙까지 가능하다. 단순한 조작법과는 별개로 다양한 메뉴와 함께 주문을 몰아치는 손님들에게 시간 내 늦지 않게 음식을 서빙하기 위해선 순발력과 집중력을 요구한다.
게임은 스테이지 형식으로 준비된 각 도시의 미션들을 모두 완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타 캐주얼 퍼즐게임처럼 혼자 게임을 즐길 수도 있으며, 보다 높은 난도의 게임을 원하는 이용자라면 각국에서 열리는 경연대회 콘셉트의 '셰프 챌린지'에도 참여할 수 있다. 완수한 스테이지와 획득한 퍼플 하트에 따라서 랭킹도 제공돼 다른 이용자와 경쟁할 수 있다.
타이니탄은 이용자에게 게임 진행에 대한 팁이나 도움을 줄 때도 있고 일일 퀘스트나 여러 미션을 제공한다. 각 도시의 전광판이나 상점 등에서도 등장한다.
더불어 게임의 여러 수집 요소에서도 타이니탄 멤버들을 만날 수 있다. 대표적으로 BTS 음악 콘셉트에 맞는 타이니탄 포토카드를 얻을 수 있으며, 포토카드는 바인더에 저장돼 언제든 확인해볼 수 있다. 포토카드는 스테이지와 함께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시즌과 타이니탄 페스티벌(무대) 별로 다양한 카드가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타이니탄 페스티벌만의 푸드존 요리 스테이지를 완수하면 타이니탄의 스페셜 무대를 완성할 수 있다. 푸드존 요리 스테이지를 완수할수록 무대가 화려해지고 많은 관객들이 모이며, 무대를 완벽히 완성하면 ‘버터(Butter)’, ‘DNA’,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 BTS 음악과 함께 타이니탄 만의 색다른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페셜 부스터 아이템인 ‘타이니탄 타임’을 사용하면 레스토랑의 분위기가 마치 콘서트 무대처럼 바뀌며 BTS의 음악이 흘러나온다. 식당 운영 중 너무 많은 손님이 몰려와 주문이 밀렸을 때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손님들도 느긋해지고 그만큼 서빙 제한 시간도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글로벌 게임 팬들에게는 웰메이드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팬들에게는 처음으로 게임 속에서 귀여운 타이니탄을 만날 수 있는 흥겨운 캐주얼 게임으로 다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