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글로벌도시재단, 부산특화 ODA 사업발굴 위한 현지조사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이 1일 시민 참여형 공적개발원조(ODA) 사업발굴을 위한 부산 ODA 현지조사 지원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부산 ODA 현지조사 지원사업은 부산지역 내 ODA 사업 수행을 희망하는 공공기관, 대학, 기업, NGO에게 현지 현황 조사·분석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이 1일 시민 참여형 공적개발원조(ODA) 사업발굴을 위한 부산 ODA 현지조사 지원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부산 ODA 현지조사 지원사업은 부산지역 내 ODA 사업 수행을 희망하는 공공기관, 대학, 기업, NGO에게 현지 현황 조사·분석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시범사업의 형태로 서면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지역 공공기관과 대학 2개 단체를 최종 선정했다. 이 단체들은 각각 E-모빌리티와 관광산업을 주제로 인도네시아와 탄자니아를 방문해 현지조사를 실시한다.
조사기관들은 현지조사 결과를 활용해 외교부·산업부·교육부·문화체육관광부 등 다양한 정부 ODA 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전용우 부산글로벌도시재단 대표이사는 “부산 ODA 현지조사 지원사업은 부산과 개발도상국이 함께 도시 문제를 해결해가며 성장하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역의 역량 있는 사업 수행 주체들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개발도상국으로 진출하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만원까지 드릴게요" 말한 택시 女 승객, 16만원 나오자 '먹튀'
- '은평구 일본도 살해' 30대 남성 "피해자에 미안한 마음 없어"
- '섹시의 정석'…임지연, 시선 싹쓸이하는 섹시한 슬립 드레스[엔터포커싱]
- '노출도 멋스럽게 소화' 전도연…과감하게 드러낸 허리라인 [엔터포커싱]
- 실력도 인성도 '만점' 신유빈…취재진에 "식사는 하셨어요?"
- "날 존경 안 해?"…아이 뺨 '찰싹' 때린 튀르키예 대통령
- "사탄이다"…정신질환 진단 받은 30대 여성, 자택서 어머니 흉기로 찔러
- 조민, 결혼 앞두고 '신혼집' 이사…"이제 도망갈 수 없어"
- 무료 우산 나눔에…남은 것 몽땅 가져가고 우산꽂이까지 챙긴 여성
- '쇼미더머니' 출연 유명 래퍼, 공원서 행인 폭행?…경찰 내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