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존중 조직문화 조성'…해남군, 갑질 근절 서약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해남군은 1일 직원 정례회의장에서 갑질 근절 서약식을 갖고 직원 간 상호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다짐했다고 밝혔다.
갑질 근절 다짐은 서약을 통해 스스로를 성찰하며 혹시 잔존하고 있는 부조리를 타파하고 민원인과 공직자 간, 공직자 상호 간 신뢰 관계 구축으로 행정 효율성을 높이며 민원인 만족도 향상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명현관 군수 "군민 신뢰 확보해 청렴한 조직으로 발돋움"
[더팩트 l 해남=오중일 기자] 전남 해남군은 1일 직원 정례회의장에서 갑질 근절 서약식을 갖고 직원 간 상호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다짐했다고 밝혔다.
갑질 근절 다짐은 서약을 통해 스스로를 성찰하며 혹시 잔존하고 있는 부조리를 타파하고 민원인과 공직자 간, 공직자 상호 간 신뢰 관계 구축으로 행정 효율성을 높이며 민원인 만족도 향상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이뤄졌다.
해남군은 지난 2월 1271명(2024년 1월 기준)의 청렴 서약식에 이어 이번엔 1250명(2024년 7월 기준)의 공직자가 참여한 갑질 근절 서약식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갑질 근절 서약을 통해 지난날을 돌아보며 혹시라도 잘못되고 있던 부분이 있으면 과감히 개선해 앞으로의 청렴 정착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며 "작은 일이라도 잘못된 것은 반드시 바로잡고, 청렴에 도움이 된다면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실천해 군민의 신뢰를 확보하고 청렴한 조직으로 발돋움 하자"고 말했다.
해남군은 부서 특화 청렴시책 추진, 업무추진비 모니터링 강화, 청렴 라이브 콘서트, 청렴음악 활용, 청렴 골든벨 등 다양한 청렴시책으로 더 투명하고 깨끗한 해남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진숙 임명 강행에 '탄핵안' 강공…與野 강대강 대치 계속
- "죄송한 마음 없어"…은평구 '일본도' 살해 30대 구속 기로
- [파리 올림픽] '3연패' 男 펜싱 뉴 어펜저스, 훈훈한 4인 4색 말말말
- [파리 올림픽] 배드민턴 혼성 복식 은메달 확보… 준결승서 韓 맞대결
- BTS부터 에스파 윈터까지…특별한 컬래버로 극장 찾은 K팝 ★[TF프리즘]
- 끝나지 않은 한미약품그룹 경영권 분쟁…주총 표 대결 재현하나
- 시원하고 친절한데 아는 사람 드문 그곳에 갔다
- 해외건설 누적 수주 1조 달러 빛 보인다…"유럽 인프라 기대"
- [나의 인생곡(175)] 박재란 '산 너머 남촌에는', 60년째 불후 명곡
- 정상혁 신한은행장, '리딩뱅크' 꿰차며 연임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