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문화센터,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경마]
김재범 기자 2024. 8. 1. 13: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문화센터는 7일부터 23일간 전국 장외발매소에서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현재 전국 26개 장외발매소에 등록된 회원은 총 1만 명 이상이다.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한국마사회 문화센터는 5월 지역아동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찾아가는 문화센터'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문화센터는 7일부터 23일간 전국 장외발매소에서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현재 전국 26개 장외발매소에 등록된 회원은 총 1만 명 이상이다.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아동부터 성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맞춤형 강좌로 구성된 이번 가을학기는 이전에 비해 52강좌를 늘려 코로나19 이후 최대인 440여 개 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한국마사회 문화센터는 5월 지역아동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찾아가는 문화센터’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강사가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비교과와 특기적성 분야를 교육취약계층 아동에게 무료로 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하여 250여 명이 신청할 정도로 호응이 높아 가을학기에도 계속 운영한다. 마사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서울경마공원 투어’에서는 동물병원과 장제소 견학, 말 먹이주기 체험, 경마 관람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말 관련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1000원으로 2주 이내의 짧은 기간 안에 핵심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스마트폰 교육, 메이크업과 같은 단기 강좌도 있다. 스마트폰 교육 강좌는 26개 장외발매소 모두에 개설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솜, 앞이 훅…고급 섹시美 드레스 비하인드컷
- “오랜만에 설레” 50대 미남미녀 뜨겁네, ‘끝사랑’ 포스터+2차 티저
- 유명 래퍼, 공원에서 행인 폭행한 혐의…경찰 내사 착수
- 초아 폭로, 양세찬 과거 아이돌과 열애?…“내가 직접 들어” (지편한세상)
- 박슬기, 톱배우 ‘따귀’ 갑질 폭로했다가 역풍에 난감…SNS 댓글창 폐쇄 [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