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경북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사업(기초반) 수료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 K-하이테크 플랫폼사업단은 지난달 31일 교내 이노메이커랩에서 '2024년 경북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사업(기초반) 프로젝트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국립안동대 김현기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장은 "기초반 교육생 25명 모두가 출석률 80%를 만족해 전원 수료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위해 구글 AI, 인공지능 파인튜닝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디지털 노마드의 역량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국립안동대학교 K-하이테크 플랫폼사업단은 지난달 31일 교내 이노메이커랩에서 ‘2024년 경북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사업(기초반) 프로젝트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1일 안동대에 따르면 이번 수료식은 디지털 전환에 대응할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초반 교육생의 소통과 팀프로젝트 성과 공유 장으로 이뤄졌다.
총 7개 팀으로 구성돼 'CNN 기반 YOLO를 활용한 신호등과 횡단보도 탐지 모델' 및 '의약품 이미지 딥러닝을 통한 의약품 사용법 코칭' 등의 주제로 프로젝트 발표가 진행됐다.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국립안동대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수료식에는 교내외 전문심사위원의 공정한 프로젝트 심사가 이뤄졌으며 개별 시상 및 수료증을 수여했다.
국립안동대 김현기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장은 “기초반 교육생 25명 모두가 출석률 80%를 만족해 전원 수료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위해 구글 AI, 인공지능 파인튜닝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디지털 노마드의 역량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송군, 2024년 하반기 농민수당 지급 개시
-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꼼지락발전소, 청소년 창업캠프 'AI 이노베이션 메이커톤' 개최
- 경북테크노파크,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창업전문기관 R&D'추천기업 모집
- 경북과학대 오예진, 파리 올림픽 사격 금메달 획득
- 호산대-(사)대한미용사회, 지역사회의 전문 미용인들과의 교류를 위한 협약 체결
- 청도군, 김동기 부군수 주재 신속집행 추진계획 회의 개최
- 경산시, 교육부 주관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 대구시행복진흥원, 자립준비청년에 교통비 3000만원 지원
- 정희용 국회의원, 이커머스 사태 농협 피해액 35억원 달해
- 포항시, 영국서 혁신과학산업 알린다… ‘EKC 2024’ 홍보관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