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파티에 취한' 다저스 '다 졌다' 샌디에이고에 4.5경기 차 바짝 추격당해...올 시즌 3승 7패, PS서 또 물릴 수 있어

강해영 2024. 8. 1. 13: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시즌 LA 다저스는 라이벌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 매우 약한 면을 보이고 있다.

다저스가 여전히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1위를 고수하고 있으나 양 팀 경기 차는 4.5로 줄어들었다.

정규시즌에서는 다저스가 샌디에이고에 무려 22경기나 앞서며 지구 1위를 차지했다.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경기에서 샌디에이고는 다저스 선발 클레이튼 커쇼를 두들겨 8-1로 완승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
올 시즌 LA 다저스는 라이벌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 매우 약한 면을 보이고 있다.

서울시리즈에서 사이좋게 1승씩을 가져간 양 팀은 미국 본토에서 8차례 더 만났다.

그런데 샌디에이고가 6승을 가져가고 다저스는 2승을 챙기는데 그쳤다. 시즌 전적은 샌디에이고가 7승 3패로 우세하다.

포스트시즌에서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른다. 다저스가 여전히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1위를 고수하고 있으나 양 팀 경기 차는 4.5로 줄어들었다.

샌디에이고는 2022년에도 다저스를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에서 3승 1패로 꺾은 바 있다. 정규시즌에서는 다저스가 샌디에이고에 무려 22경기나 앞서며 지구 1위를 차지했다. 샌디에이고는 와일드카드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다.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경기에서 샌디에이고는 다저스 선발 클레이튼 커쇼를 두들겨 8-1로 완승했다.

2회 1사후 잭슨 메릴이 중전안타로 나가고 김하성은 볼넷으로 출루했다.

무사 1, 2루에서 루이스 캄푸사노가 중전적시타를 생산해 첫 득점한 샌디에이고는 브라이스 존슨의 번트로 3루주자 김하성까지 홈을 밟아 두 번째 점수를 얻었다.

계속된 1사 1, 2루에서 아라에즈 타석 때 커쇼가 폭투까지 범해 주자들이 한 루씩 진루했다. 아라에즈의 1루 땅볼 때 캄푸사노가 홈을 밟아 또 1득점한 샌디에이고는 2사 3루서 프로파의 우전 적시타로 4번째 점수를 만들었다.

4-1로 앞선 4회 1사 후 캄푸사노의 좌월 솔로홈런으로 1점을 추가한 샌디에이고는 존슨의 좌전안타, 아라에즈의 2루수 럭스의 실책으로 만든 1사 1, 2루 기회에서 프로파에 우중간 적시타와 보가츠의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2점을 더 추가, 7-1로 즴수 차를 벌렸다.

김하성은 이날 2타수 무안타 2볼넷을 기록, 타율이 다시 2할2푼대(0.229)로 내려갔다.

직전 경기에서 노히트 노런 경기를 작성한 딜런 시즈는 5.2이닝 동안 3피안타 1실점으로 역투, 시즌 11승 째를 챙겼다.

커쇼는 3⅔이닝 동안 6안타와 1볼넷을 내주고 7실점(3자책점)한 뒤 강판됐다.

오타니 쇼헤이는 3타수 무안타 1볼넷으로 침묵했다. 3경기 연속 무안타 행진이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