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올 상반기 4만9천여명 체험…이용객 99% '만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이용객 98.7%가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광주광역시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에 따르면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체험관 이용객을 대상으로 누리집을 활용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용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상반기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체험객은 4만9590여명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이용객 98.7%가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광주광역시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에 따르면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체험관 이용객을 대상으로 누리집을 활용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용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체험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 1113명 중 85.9%가 '매우 만족', 12.8%는 '만족'으로 답변해 98.7%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안전사고 대응·예방' 체감 효과도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매우높음' 85.2%, '높음' 13.7%로 확인됐다. 또 △체험교관 만족도(만족 이상 98.9%) △체험시설 만족도(만족 이상 98.6%) 등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았다.
올해 상반기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체험객은 4만9590여명이었다. 월별로는 5월에 27%인 1만3423명이 체험활동을 했으며, 대상별로는 초등학생이 2만2848명으로 46%를 차지했다. 체험구역별로는 화재안전과 호우안전 체험구역이 가장 선호도가 높았다.
소방안전 체험과 전시의 장인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은 8개의 체험구역과 23개 체험시설로 구성돼 산악·호우·지진 등 자연재난, 화재·생활 등 사회재난, 응급·보건 등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와 재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안전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대처 요령을 즐겁게 얻어갈 수 있도록 체험교육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매주 목요일을 '배려의 날'로 지정해 장애인,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맞춤형 안전체험과 어린이 안전 인형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년 상·하반기에는 광주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유사시 재난 대처 능력 향상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체험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정자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장은 "현장경험이 풍부한 소방관들의 현실감 있는 안전체험 진행과 차별화된 교육으로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시민 누구에게나 최고의 체험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안전체험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몸 빨간 반점 뒤덮여 '충격'…"여러분 옷은 꼭" 그녀의 조언[이슈세개]
- 구본길 공손 전략 '또' 나왔다…"동방(예의지국)신기다"[파리올림픽]
- "왜 日 선수 앞에 서!" 유도 이준환에 생트집 '日 누리꾼들'[파리올림픽]
- 이준석 "윤한 90분 독대? '100년 만에 나올 XX' 시즌 2"
- 박나래, "결혼 알아보는 중…아기 낳고 싶다"
- 티메프 환불 본격화…PG사, 물품 배송여부 확인 돌입
- 경찰직협 "세관마약 수사 외압, 중대한 범죄 행위" 비판
- 한동훈, 이진숙 변호 "무고 탄핵"…與 공수처도 '압박'
- 김문수 "반노동이 뭐냐…일방적 딱지 붙이기"
- '독도' 빠진 軍 정신교재, 7개월만에 보완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