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대구 최초 ‘예스키즈존’ 지정음식점 모집…16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육아친화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오는 16일까지 '예스키즈존' 지정음식점에 참여할 외식업소 30개소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저출산 시대를 맞아 대구 최초로 우리 동구가 '예스키즈존'을 시행하게 됐다. 아이와 양육자가 존중받고 육아를 배려하는 외식문화 확산 및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동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육아친화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오는 16일까지 ‘예스키즈존’ 지정음식점에 참여할 외식업소 30개소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대구 최초로 동구에서 시행하는 사업인 ‘예스키즈존’은 ‘노키즈존’과 반대로 모든 아이가 환영받고,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양육자가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업소를 말한다.
아이동반 가족을 환영하는 일반·휴게음식점·제과점 중 어린이 메뉴 혹은 어린이 식사도움용품(식기,의자)을 비치한 업소면 어디든지 신청 가능하며, 현장평가 및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소는 ‘예스키즈존 지정홍보물’ 및 ‘어린이용 식기세트’, ‘어린이용 의자’ 등을 지원하고, 동구청 홈페이지 및 SNS 등으로 해당 업소를 홍보할 예정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저출산 시대를 맞아 대구 최초로 우리 동구가 ‘예스키즈존’을 시행하게 됐다. 아이와 양육자가 존중받고 육아를 배려하는 외식문화 확산 및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동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만원까지 드릴게요" 말한 택시 女 승객, 16만원 나오자 '먹튀'
- '은평구 일본도 살해' 30대 남성 "피해자에 미안한 마음 없어"
- '섹시의 정석'…임지연, 시선 싹쓸이하는 섹시한 슬립 드레스[엔터포커싱]
- '노출도 멋스럽게 소화' 전도연…과감하게 드러낸 허리라인 [엔터포커싱]
- 실력도 인성도 '만점' 신유빈…취재진에 "식사는 하셨어요?"
- "날 존경 안 해?"…아이 뺨 '찰싹' 때린 튀르키예 대통령
- "사탄이다"…정신질환 진단 받은 30대 여성, 자택서 어머니 흉기로 찔러
- 조민, 결혼 앞두고 '신혼집' 이사…"이제 도망갈 수 없어"
- 무료 우산 나눔에…남은 것 몽땅 가져가고 우산꽂이까지 챙긴 여성
- '쇼미더머니' 출연 유명 래퍼, 공원서 행인 폭행?…경찰 내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