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색조화장품 개발 라운지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콜마가 고객사가 원하는 최적의 색을 찾아 주는 색조 개발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를 선보인다.
한국콜마는 색조 제품 개발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를 최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콜마는 컬러 아뜰리에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파운데이션, 아이섀도, 립 등 다양한 색조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초 오프라인 맞춤형 공간
고객사 원하는 최적의 색 찾아줘
한국콜마가 고객사가 원하는 최적의 색을 찾아 주는 색조 개발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를 선보인다. 색조 화장품 개발만을 위한 오프라인 맞춤형 공간을 만든 것은 업계에서 한국콜마가 처음이다.
한국콜마는 색조 제품 개발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를 최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컬러 아뜰리에는 30여 년간 축적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화장품 브랜드 기획자가 원하는 미세한 차이의 색까지 숙련된 컬러 전문가가 완벽히 구현해 주는 맞춤형 색조 제품 개발 공간이다.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로비층에 238㎡ 규모로 조성됐다.
컬러 아뜰리에에서는 한국콜마의 스마트 조색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사가 원하는 최적의 색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고객사가 원하는 색상이 구현될 때까지 색소 종류나 함량에 변화를 주며 색을 맞추는 조색 작업을 고객사가 직접 할 수 있다.
통상 색조 화장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고객사가 색을 선정하는 데까지 수일에서 수개월까지의 시간이 소요된다. 컬러 아뜰리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색을 선택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된다.
컬러 아뜰리에서는 ▷색조 전문가와 함께하는 아이디어 회의 ▷샘플 제작·테스트 ▷제품 품평회 ▷스튜디오 촬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컬러 아뜰리에를 총괄하는 최원정 한국콜마 실장은 이화여대 색채디자인 박사 과정을 마치고 글로벌 화장품 기업에서 메이크업 컬러 전문 연구원으로 오랫동안 활동한 색조 전문가다. 최 실장 외에도 색조 전문 마케터와 색조 메이크업 연구원 등 다양한 전문 인력이 컬러 아뜰리에에 배치됐다.
컬러 아뜰리에는 색을 선정하는 것이 감성적인 영역인 만큼 고객사들이 방문했을 때 새로운 색에 대한 아이디어가 샘솟도록 설계됐다. 입구로 들어오면 각종 사진과 옷감, 컬러칩을 모아둔 ‘무드보드’를 보면서 컬러에 대한 영감을 받을 수 있다.
한국콜마는 컬러 아뜰리에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파운데이션, 아이섀도, 립 등 다양한 색조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컬러 아뜰리에는 이화여대 색채디자인연구소와 40종 이상의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의 파운데이션을 개발 중이다.
한국콜마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하기 위해 콜마그룹의 글로벌 R&D 허브인 종합기술원 메이크업연구소, 미국 뉴저지 소재 북미기술영업센터와도 협력하고 있다. 미국 현지에서 선호하는 제형과 컬러를 분석하면 컬러 아뜰리에와 메이크업연구소가 이를 제품 개발에 적용한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사와 함께 트렌디한 색조 화장품을 만들어 글로벌 색조 시장을 리딩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인규 기자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청역 사고 운전자, ‘풀액셀’ 밟았다...“울타리 부딪히면 속도 줄 줄”
- ‘오징어 게임’ 시즌2, 오는 12월 마침내 공개…파이널 시즌은 2025년
- 39살 박나래, '나 혼자 살기' 그만두나…"결혼 알아보는 중. 아기 낳고 싶다"
- ‘악플테러’ 파비앙, 프랑스 꺾은 한국 펜싱 金 소식에 “구사일생”
- 민희진 공개한 뉴진스 자필편지엔…다니엘 “저희의 엄마이자, 워리어”
- “동메달 꺼내 보지도 않았어요”, 신유빈 8강전에 몰입 [파리2024]
- 이다해.세븐, 46억 신혼집 공개…"긴 복도에 넓직한 침실, 호텔 아냐?"
- "대통령 누구 찍었냐" 택시기사 마구 때린 승객
- JTBC '장르만 여의도', '탁구인 비하방송'…대한탁구협회 민원 제기돼
- 엄마한테 "사탄이 나타났다"라며 흉기 휘두른 30대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