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재산 신탁 자문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이 1일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KB 인생 신탁' 서비스의 법률 자문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지난 2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KB 인생 신탁은 KB증권이 지난 2022년 출시한 종합 재산 신탁 서비스다.
KB증권은 MOU를 통해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재산 신탁과 관련된 다양한 법률·세무 문제를 상시적으로 논의하고, 향후 신탁업 혁신 방안 개정과 관련해서도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증권이 1일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KB 인생 신탁’ 서비스의 법률 자문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지난 2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KB 인생 신탁은 KB증권이 지난 2022년 출시한 종합 재산 신탁 서비스다. 유언 대용 신탁과, 증여 관리 신탁, 장애인 부양 신탁, 부동산 관리 신탁 등 다양한 자산 승계 플랜을 고객의 니즈에 따라 맞춤형으로 설계해준다.
KB증권은 MOU를 통해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재산 신탁과 관련된 다양한 법률·세무 문제를 상시적으로 논의하고, 향후 신탁업 혁신 방안 개정과 관련해서도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유언 대용 신탁 등 신상품 개발을 위한 법률자문 및 컨설팅 △유언 대용 신탁 관련 세무 자문 △정기·수시 법률 교육 및 세미나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유언 대용 신탁은 가입자가 생전에는 신탁에 재산을 맡겨 자산을 운용하고 사후에는 미리 정해둔 방식으로 원하는 이에게 상속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상속이나 증여 과정에서 발생하는 법적 분쟁을 줄여줄 수 있다.
업무협약식은 윤만철 KB증권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과 김민수 고객자산운용센터장, 허영만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진행됐다.
윤 본부장은 “양사의 전문성을 융합해 KB 인생 신탁의 재산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맞춤형 자산 승계 플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동헌 기자 kaaangs1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명보 '양민혁 토트넘 진출, 한국 축구에도 좋은 일'
- 임영웅·뉴진스의 힘?…대중음악, 티켓 판매액서 뮤지컬 제쳐
- 유명 래퍼 공원서 '행인 폭행' 신고…경찰 내사 착수
- '아쉽지만 가서도 잘하길'…'양민혁 사랑' 외친 강원팬들
- 쯔양에 고소당한 '가세연' 김세의 '오히려 땡큐, 누가 거짓말했는지 다 드러날 것'
- 이혜성 '서울대 입학→공허함에 극단적 다이어트로 35kg까지 감량·폭식'
- 이번엔 쯔양·변호사가 고발당했다는데…누구한테 왜?
- 머스크 '액션 배우로 캐스팅해야' 김예지 사격 영상에 전세계가 '좋아요'[영상]
- 또 가짜뉴스…중국발 '탕웨이 사망설'에 누리꾼 '들썩'
- 백종원, '연돈볼카츠' 홍보 영상 올렸다…“브랜드 살리기 최선 다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