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베어소프트, 시드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베어소프트는 스파크랩으로부터 시드 투자액을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러스트는 성능과 안정성이 뛰어난 프로그램 언어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메타, AWS 등에서 도입 중이다.
장영휘 위베어소프트 대표는 "투자 유치를 통해 오랜 미들웨어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성을 갖춘 제품을 자체 개발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다"며 "이미 국내 특허를 출원했으며 사업 초기 단계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어 미국 특허를 출원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베어소프트는 스파크랩으로부터 시드 투자액을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회사는 API 보안 및 모니터링 제품인 'OSORI API Gateway 및 Management' 솔루션을 러스트(Rust) 프로그래밍 언어로 개발했다. 러스트는 성능과 안정성이 뛰어난 프로그램 언어다. 미 백악관에서 사용을 권고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메타, AWS 등에서 도입 중이다.
API 사용량 제한 등의 보안 및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국내 특허로 등록하고, 미국에도 특허를 출원함과 동시에 SaaS 및 플랫폼 융합 제품을 개발하며 글로벌 진출을 준비 중이다.
장영휘 위베어소프트 대표는 “투자 유치를 통해 오랜 미들웨어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성을 갖춘 제품을 자체 개발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다”며 “이미 국내 특허를 출원했으며 사업 초기 단계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어 미국 특허를 출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API 사용자들이 쉽고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임팩트 있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덧붙였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도체 더 높이 난다…삼성 하반기 HBM 장착
- 최상목, 티메프 사태에 “전상법·전금법 보완…필요시 추가 유동성 공급”
- 미국 기준금리 8회 연속 동결…“인플레 진전”, 9월 인하 가능성 시사
- [클릭!이 차]제로백 5.4초…BMW '뉴 X2 M35i xDrive'
- 파리올림픽 남자 사브르 단체 3연패 '위업'…20년 후원 SKT 눈길
- 검찰, 티몬·위메프·구영배 동시 압수수색…본격 수사 돌입
- 삼성전자, 1TB 마이크로SD 카드 2종 출시…“4K 사진 40만장 저장”
- 알리익스프레스 “위메프 인수 계획 전혀 없다”
- 블룸버그 “美, 대중국 HBM 수출 제한 검토”
- 이진숙, 취임 첫날 공영방송 이사 선임 의결…비공개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