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D, SRPG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XD는 SRPG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이하 소오콘)'의 한국, 일본, 글로벌 서버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소오콘'은 SRPG 황금시대를 풍미했던 명작에 대한 경의를 담은 뉴 클래식 SRPG이다.
'소오콘'은 몰입도 높은 게임 플레이 경험을 위해 '택틱스 오우거' 시리즈 OST에 참여한 게임 음악계의 거장 사키모토 히토시를 음악 프로듀서로 초빙해 오케스트라 규모의 OST를 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XD는 SRPG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이하 소오콘)'의 한국, 일본, 글로벌 서버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소오콘'은 SRPG 황금시대를 풍미했던 명작에 대한 경의를 담은 뉴 클래식 SRPG이다. 게임 제작진들은 90년대 SRPG 황금기 시절을 보낸 세대이자 팬인 만큼, SRPG의 향수를 그대로 재현하고자 했다.
따뜻한 감성의 픽셀아트로 그려진 도트 그래픽에 입체적이고 화려한 효과를 더했다. 디테일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지형의 높낮이, 배치된 사물 효과, 캐릭터 직업 등 전투맵에 존재하는 모든 요소를 전략으로 녹여내면서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차별화된 콘텐츠로 '운명의 소용돌이'가 있다. 멀티 엔딩 시나리오를 가진 스토리 모드 방식 콘텐츠이며, 각 캐릭터의 성장과 히스토리, 상황의 선택과 결과 등을 다양한 시선으로 즐길 수 있다. 별도의 과금이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콘솔 게임과 같은 재미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소오콘'은 몰입도 높은 게임 플레이 경험을 위해 '택틱스 오우거' 시리즈 OST에 참여한 게임 음악계의 거장 사키모토 히토시를 음악 프로듀서로 초빙해 오케스트라 규모의 OST를 제작했다. 일본 서버의 OST는 가르니델리아가 참여했다.
한국 서버 스페셜 OST의 경우 테일즈위버, 랑그릿사, 라그나로크 등의 OST 명곡을 작곡한 유명 프로듀서 남구민을 주축으로,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TAK과 함경민이 함께 협업하여 곡을 제작했다. 노래는 파워풀한 보컬이 인상적인 뮤직 크리에이터 겸 가수 '라온'이 맡았다.
'소오콘'은 정식 출시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이용자 전원에게 무료 뽑기 40회를 증정한다. SSR 캐릭터 '파칼', '라비에'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푸짐한 보상이 제공되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