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매일 커리어 하이…‘OMG’로 첫 7억 스트리밍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쿄돔을 뒤흔든 그룹 뉴진스가 또 한 번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뉴진스가 단일곡으로 7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도쿄돔을 뒤흔든 그룹 뉴진스가 또 한 번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이번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의 기록히다.
1일 소속사 어도어와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싱글 앨범 ‘OMG’와 동명의 타이틀곡 ‘OMG’는 지난달 30일 기준 7억 35만 1316회 재생됐다. 뉴진스가 단일곡으로 7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1월 초에 발표된 ‘OMG’는 같은 앨범의 수록된 ‘디토(Ditto)’와 함께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를 싹쓸이했다. 이 곡들을 통해 뉴진스는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 입성하게 됐다. ‘OMG’는 특히 미국 컨시퀀스와 AP통신 등 해외 유수 매체들이 발표한 ‘2023년 최고의 노래’에 선정되기도 했다.
데뷔 앨범 ‘뉴진스(New Jeans)’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어텐션(Attention)’은 이날 4억 13만 1668회 재생, 4억 고지를 밟았다. 뉴진스의곡으로는 통산 다섯 번째 4억 스트리밍 곡이다.
뉴진스는 현재 스포티파이에서 12개의 억대 스트리밍 곡을 가지고 있으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48억회에 육박한다. ‘OMG’가 7억 회 이상, ‘디토’가 6억 회 이상, ‘슈퍼 샤이(Super Shy)’와 ‘하입보이(Hype Boy)’가 각 5억 회 이상, ‘어텐션(Attention)’이 4억 회 이상, ‘뉴진스(New Jeans)’와 ‘ETA’, ‘쿠키(Cookie)’가 각 2억 회 이상, ‘허트(Hurt)’와 ‘쿨 위드유(Cool With You)’, ‘ASAP’, ‘겟 업(Get Up)’이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뉴진스는 오는 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뮌헨 대 토트넘 경기 하프타임 무대를 꾸민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희진 공개한 뉴진스 자필편지엔…다니엘 “저희의 엄마이자, 워리어”
- 엄마한테 "사탄이 나타났다"라며 흉기 휘두른 30대女
- ‘오징어 게임’ 시즌2, 오는 12월 마침내 공개…파이널 시즌은 2025년
- “아무도 이럴줄 몰랐다” 망할줄 알았더니…믿기 힘든 ‘대반전’
- ‘악플테러’ 파비앙, 프랑스 꺾은 한국 펜싱 金 소식에 “구사일생”
- “결국 역대급 터졌다” 연예인도 뛰어들더니…아프리카TV ‘들썩’
- “동메달 꺼내 보지도 않았어요”, 신유빈 8강전에 몰입 [파리2024]
- 신혼집 공개한 조민 “살면서 싸우면 어떡하지 도망갈 데도 없는데”
- "대통령 누구 찍었냐" 택시기사 마구 때린 승객
- 故 정은임 아나운서 목소리 되살아난다…수퍼톤 “기억 속 그리움의 복원”